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대국민 안전캠페인 시행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대국민 안전캠페인 시행
  • 정현민 기자
  • 승인 2022.08.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이경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맨 앞 가운데)을 비롯한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들이 캠페인 시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경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맨 앞 가운데)을 비롯한 공사 및 자회사 임직원들이 지난 8일 캠페인 시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정현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8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공항이용객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인천공항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4∼5월 시행한 ‘2022 인천공항 안전사진·포스터 공모전’ 수상작을 활용해 공항이용객과 근로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날 이경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을 비롯한 공사 및 자회사 관계자 30여 명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안전문화 홍보 안내문과 마스크 등 기념품을 나눠주면서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안전문화 홍보 안내문에는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한 공항 이용을 위한 메시지가 담겨 있어 안전문화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공사는 이번 안전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수상작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는 평가와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 등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경용 안전보안본부장은 “공사는 공항이용객 및 근로자와의 안전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안전문화 활동을 추진함으로서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천공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공항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달 13일부터 2주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 공모전 수장작품을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