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팬톤페인트로 아트슈머 공략
노루페인트, 팬톤페인트로 아트슈머 공략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의 전당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 공간 연출

문화·예술 콜라보 통한 아트슈머 공략으로 브랜드 이미지 높여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 공간 이미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노루페인트(대표 조성국)의 프리미엄 팬톤페인트로 꾸며진 ‘컬러 픽쳐스, 마일즈 알드리지 사진전’이 8월 28일까지 예술의 전당 한가람 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린다.

최근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문화예술에 대한 소비가 확대되면서 아트슈머(Art+Consumer)에 대한 기업들의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노루페인트는 컬러를 활용한 문화·예술계와의 콜라보 활동을 통해 컬러전문기업으로서 아트슈머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에서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사진전은 작가의 아날로그적 작업 방식을 집중 조명하고 컬러와 영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사진전에서는 세계적인 영화감독인 알프레드 히치콕, 스탠리 큐브릭, 데이빗 린치에게서 영감 받은 장면들을 알드리지 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110여 점의 작품과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노루페인트는 알드리지의 도발적이고 초현실적인 작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강렬한 컬러 연출을 위해 2,600여 가지의 컬러 라인업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고채도 팬톤페인트를 연출에 활용했다. 전시 공간별 작품에 맞춰 컬러에 대한 자문도 진행했다.

이번 사진전의 주제가 컬러인 점도 눈에 띈다. 국내 페인트업계 최초로 색채연구소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컬러 회사인 팬톤과 손잡은 바 있는 노루페인트는 컬러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사진전이란 점에서 이번 아트콜라보에 적극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미디어의 발달과 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분위기에서 전시회는 브랜드가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또 하나의 공간으로 발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트 콜라보를 통해 컬러전문기업 노루페인트의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