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Korea, 고용부·산인공과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신규기관 약정체결
ITS Korea, 고용부·산인공과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신규기관 약정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4.2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ITS Korea(회장 김진숙, 이하 ‘ITSK’)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2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과 2022년도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신규기관 약정을 체결했다.

ITSK, 현대자동차 등 자동차 분야 7개소, 에너지분야 4개소, 조선 분야 3개소로 총 14개소가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신규기관으로 선정됐다.

ITSK는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 사업을 통해 기존 기업들을 대상으로 C-ITS·자율주행인프라 산업으로의 선제적 사업구조 개편과 재직근로자들의 효율적인 노동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ITSK는 기업의 산업전환 진행단계 진단을 통한 산업전환 중장기 훈련로드맵 수립과 산업전환 수요에 부합하는 직무전환 훈련, 사업 및 직무전환에 따른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안경덕 고용노동부 장관은 “산업구조 변화는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고, 민관이 함께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며 사업의 성공을 위해 공동훈련센터의 운영 자율성 확대 및 전폭적인 지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창연 ITSK 상근부회장은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인력, 노하우를 활용해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저탄소, 친환경 산업으로의 전환을 유도함으로써 기업이 경제·사회적 변화에 자연스럽게 편승하고 다양한 사회문제에 자연스럽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