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 평가서 ‘골드 메달’ 등급 획득
KCC글라스,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 평가서 ‘골드 메달’ 등급 획득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4.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160여 개국·9만여 기업 평가하는 글로벌 ESG 활동 조사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 받아
ESG 관련 정책 및 절차 마련,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서 좋은 평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를 운영하는 KCC글라스(회장 정몽익)가 글로벌 조사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에 해당하는 골드 메달 등급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기관으로 평가 대상은 전 세계 160여 개국, 9만여 개 기업에 이른다.

평가 항목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공정거래, 공급자 관리의 총 4개 항목이며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의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KCC글라스는 ESG 관련 정책 및 관리 절차 마련을 비롯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KCC글라스는 지난해 ESG 전담 부서를 신설했으며, ESG위원회 도입과 ESG KPI 수립을 완료하는 등 ESG 경영을 활발히 추진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성과를 담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전략 및 현황을 각 영역별로 투명하게 공개한 바 있다. 특히 ESG 보고서를 통해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와 주요 제품의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 취득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KCC글라스의 다양한 노력을 선보여 주목받았다.

KCC글라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는 한편,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ESG 보고서 발간과 다양한 글로벌 이니셔티브 참여 등 ESG 활동에 대해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