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보고 결정하는 브랜드 아파트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 주목
살아보고 결정하는 브랜드 아파트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1.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40층, 전용 84㎡ 단일구성, 고급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 투시도.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 투시도.

아파트에도 브랜드가 적용되면서 주거지 선택 시 '브랜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브랜드는 제품을 차별화하고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사용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제 브랜드 아파트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하며, 지역 내 랜드마크로서 상징성을 가지기도 한다.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우수한 브랜드 아파트를 최대 10년까지 살아보고 분양 받을 수 있는 임대아파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임대기간 이후의 분양전환을 고려해 뛰어난 입지에 우수한 상품으로 공급되기 때문이다.

또한 일반 분양아파트나 공공임대주택과는 다르게 임대아파트는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만 19세 이상이라면 주택소유 여부, 소득 수준 등 제한 없이 누구나 청약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취득세와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부담에서도 자유롭다. 또한 입주자가 장기간 거주해 본 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을 얻는 경우도 많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장기간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실제로 작년 3월 충남 아산시에 공급된 임대 아파트 '신아산 모아엘가 비스타2차'는 8년간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로 998가구 모집에 18만6,358명이 몰려 평균 18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전북 익산에서 분양한 '익산 유은센텀시티'는 총 136가구 모집에 14.1의 뜨거운 청약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두 단지 모두 장기간 전세처럼 거주할 수 있는 데다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전환이 가능해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2월 공급하는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도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최대 10년까지 살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탑건설이 전라남도 광양시 중동 1322-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단지로, 10년간 임대 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브랜드 아파트다.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는 건설명가 유탑건설이 시공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드레스룸, 파우더룸, 펜트리룸 등 집안 곳곳에 공간활용도를 높이는 설계도 적용했다.

특히 입주민을 위한 센텀 유블레스만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 먼저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며, 로비에 파티룸을 마련해 가족, 지인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녀의 교육을 위한 북카페와 게스트하우스도 운영한다. 집 안에서 편리하게 누리는 세탁클리닝 서비스와 세차 걱정 없는 차실내 크리닝 서비스도 도입해 입주민 편의에 신경 썼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동은 광양에서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으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 등이 두루 갖춰져 있다. 먼저 백운로를 통해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2번 국도와 동광양IC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가까운 이순신대교를 이용해 여수, 순천, 광주 등으로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도 갖췄다. 광양중앙초, 동광양중, 광양백운중, 광양백운고, 한국창의예술고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광양 중동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중마시장, 롯데슈퍼 등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고, 광양시청과 먹거리타운 등 행정, 상업 등의 시설도 가깝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중마근린공원과 마동 저수지 생태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조성됐다.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는 합리적인 보증금은 물론 입주자가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임대기간은 최장 10년으로 2년마다 임대차계약을 진행하지만, 갱신 시 민간임대주택특별법에 따라 연 5% 범위 내에서 물가지수, 인근 지역의 임대료 변동률 등을 고려하여 조정돼 보증금에 대한 부담이 적다. 또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임대보증금 보증으로 추후 보증금 반환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추후 타 아파트 청약에도 영향이 없다.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 세금 규제면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고, 연말정산 세액공제도 유리하다. 특히 민간임대주택특별법에 따라 임대사업자가 동의할 경우 양도 또는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광양 중동 센텀 유블레스는 지하 3층 지상 40층 3개동 총 376가구 규모이고,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모델하우스는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일대에 들어서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방문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