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교육·여가시설 갖춘 원스톱 라이프 단지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공급
편의·교육·여가시설 갖춘 원스톱 라이프 단지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1.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원스톱 라이프 실현 가능한 핵심 입지에 공급

전용 84㎡ 단일면적, 4Bay 중심 특화설계 적용된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달 대전 도안신도시에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가 원스톱 라이프 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사람들의 생활 반경이 짧아지면서, 집 가까이에서 편의, 교육, 교통, 문화 등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려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쾌적한 환경에 대한 선호도도 증가해 공원, 산 등 자연환경까지 갖춘 단지들은 분양 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월 인천시에 공급한 '시티오씨엘 4단지' 오피스텔은 초역세권 입지에 대규모 중심상업용지가 바로 옆에 조성되고, 공원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 여건이 부각되면서 청약에서 평균 75.12대 1을 기록했다.

또, 지난 2일 청약에 나서 평균 36.4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 아파트 역시도 반경 1km 이내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학교, 공원 등이 위치하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였다.

업계 관계자는 "원스톱 라이프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핵심 입지에 들어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들 단지는 찾는 수요도 많아 안정적인 시세를 형성하고 환금성도 좋은 편이다"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의 분양 성적도 기대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대전 도안신도시 내에서도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리는 핵심 입지에 자리하고 있어서다.

이 단지는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역(예정)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동서대로와 도안대로가 연접해 있어 대전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박스, 대전시립박물관 등의 다양한 쇼핑, 문화 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각 블록에 따라 단지 내에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도안문화공원과 진잠천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일부 호실에서는 진잠천 조망도 가능하다. 덜레기근린공원, 옥녀봉체육공원, 갑천호수공원(예정) 등도 인근에 있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쉽게 누릴 수 있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홍도초와 대전도안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대전복용유치원(예정), 대전복용초(예정), 서남4중(예정)도 인접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원신흥도서관과 목원대 앞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입지여건뿐만 아니라 상품성도 우수하다. 단지를 4bay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수납력이 우수한 펜트리 등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각 블록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입주민들은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전국에서 청약신청이 가능하며, 대전시 거주자 우선공급 물량이 10~20% 수준이다. 그리고 재당첨 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또한, 2단지(C1블럭)와 3단지(C5블럭)는 계약금 완납 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이 메리트다.

'대전 도안 센트럴 아이파크'는 대전광역시 도안2-1지구 준주거용지에 1단지(C4블록), 2단지(C1블록), 3단지(C5블록)로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377실을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