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실현 ‘월배역 그랜드원’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실현 ‘월배역 그랜드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 강점
주택법 개정에 따른 사업 투명성 제고… 수요자 선호도 高
월배역 그랜드원 조감도.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실현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한 이후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시행사의 이윤이나 토지 금융비∙각종 부대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주변 시세 대비 최대 20~30% 낮은 가격에 주택을 매입할 수 있어,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없다는 점에서 청약 경쟁이 치솟고 있는 요즈음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 주거형태다. 이밖에도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 을 실현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구 달서구 노른자위 입지에 들어서는 ‘월배역 그랜드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일원에 지하 3층 ~ 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 ∙ 84㎡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된 만큼, 2차분 역시 빠른 시일 내 모집을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내 집 마련’을 위한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3.3㎡당 모집가가 1300만원대 (3억원대~)부터 시작되는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돼서다.

최근 달서구에 공급된 단지 중 3억원대 아파트가 없는 것을 감안하면, 시세 대비 낮은 가격이 책정된 것이다. 또한 아파트 ‘키 맞추기’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점에서 향후 큰 폭의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실거주가치도 뛰어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앞산순환로∙월배로가 인접해 있는데다, 중부고속도로 남대구IC도 가까워 전국 각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아울러, 인근 진천로를 통해 성서일반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쉽고, 서대구일반산업단지∙대구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이동도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진월초∙월서중∙월배중∙대서중∙대건고∙영남고∙상원고 ∙달서공고∙경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다. 자녀들의 등하교 여건이 우수한 만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원스톱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월배시장∙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생활환경이 뛰어나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 이용이 쉬워 응급 시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수요가 늘고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 오복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이밖에 대천동 선사유적지∙월광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 경쟁력도 확보했다는 평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이벤트광장을 비롯, 중앙광장∙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GX룸∙주민카페∙북카페∙입주민 회의실∙맘스스테이션∙어린이집 등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