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協, 4월 제1차 CMVP 온라인 교육 참여자 모집
ESCO協, 4월 제1차 CMVP 온라인 교육 참여자 모집
  • 여영래 기자
  • 승인 2021.03.10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과정 접수…4월 20일∼23일까지 교육 실시

[국토일보 여영래 기자] 사단법인 ESCO협회는 오는 4월 시행되는 2021년 제1차 국제 M&V(측정 및 검증) 전문가 CMVP 온라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ESCO협회는 미국 EVO의 National Training Partner로서 국내 CMVP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4월 20일부터 23일까지 ‘2021년 제1차 국제 M&V전문가(CMVP)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사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며, 시험은 방역 지침을 지켜 오프라인으로 실시하는 혼합 방식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 교육과정은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과정으로 3일간 이론 교육 수료 후 평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협회가 주관하는 CMVP교육은 보다 수준 높은 M&V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에너지효율화 및 M&V사업에 경험이 많은 EVO L3 해외 Instructor가 강의하며 한국어 통역이 제공돼 교육 수강에 어려움 없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CMVP 보유자는 ESCO등록기준 기술인력에 포함될 예정이며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예고되고 있어 국제 M&V전문가 CMVP자격 취득 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CO협회는 한국 내 TP기관으로 배출된 CMVP의 자격 유지, 갱신과 관련한 관리 업무도 수행하고 있다.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CMVP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육 및 시험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를 참고하거나 협회 사무국 CMVP교육 담당자(02-2081-2170∼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