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WF2020] 케이윈드(주),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FOWF2020] 케이윈드(주),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0.28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해상 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실증 사례 발표
장영진 케이윈드 대표이사.
장영진 케이윈드 대표이사.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국내 풍력시장 확대 정책에 따른 육상-해상 풍력발전기의 블레이드 검사 및 수리 전문업체인 케이윈드가 '울산 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FOWF2020) 행사'에서 '육상·해상 풍력발전기 유지보수 실증 사례'를 발표했다.

케이윈드는 로프 국제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가 위험관리 및 품질보증 분야의 국제 전문기업인 DNV-GL 교육을 이수하고 풍력발전기 블레이드 검사, 수리 등 유지관리를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다. 

장영진 케이윈드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풍력발전기의 유지보수 관리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그 동안 풍력발전기 블레이드 검사 및 수리에 대산 실증 사례를 들었다.

케이윈드의 로프를 이용한 블레이드 수리는 기존 크레인 작업에 비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바람과 파도가 발생하는 해상 부유식 풍력발전기에 적합한 유지보수 방법으로 평가된다.

케이윈드는 최근 1년 동안 60여개의 블레이드에 대한 다양한 손상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하고 수리기술을 발전해왔다. 또한 블레이드 제작, 도료 등 관련업체와 협업을 통해 고객사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장영진 대표는 "케이윈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문자격을 갖추고 풍력발전기 블레이드, 타워, 자켓 등 외관 운영에 필수적인 유지관리를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기술 전문 회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