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WF2020] (주)신라정밀,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FOWF2020] (주)신라정밀,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0.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베어링 벨류 체인 및 산업경쟁력 강화 과제 발표
최돈관 신라정밀 상무이사.
최돈관 신라정밀 상무이사.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풍력발전기의 핵심부품인 피치, 요베어링 제조와 수출에 앞장서는 (주)신라정밀이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FOWF2020) 행사'에서 '해상풍력 베어링 벨류 체인 및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를 발표했다.

신라정밀은 선회베어링 및 링 전문 제조업체로써 지속적인 자체 연구 및 개발활동을 통해 항상 최고 품질의 선회 베어링을 공급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특히 풍력발전기의 핵심부품인 피치, 요베어링 개발 및 제조, 수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최돈관 신라정밀 상무이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해상풍력 베어링의 벨류 체인에 대한 설명과 '국내 해상풍력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최돈관 상무이사는 전략기획 및 영업을 맡고 있다.

국내에서 대형 해상풍력 베어링 제작을 위한 벨류 체인의 구조를 설명하고, 해외 해상풍력 부품업체와의 경쟁력 비교를 함으로써, 국내 해상풍력 관련사들에 대한 여건과 문제점에 대해 분석했다.

최돈관 상무이사는 "국내 해상풍력 베어링의 강화된 벨류 체인을 갖춤으로써, 국내 해상풍력 부품의 기술, 가격, 품질 경쟁력까지 유기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향후 해외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위한 수출 제품 경쟁력 강화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