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WF2020] 세진중공업,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FOWF2020] 세진중공업,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 참가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0.10.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풍력 하부부유체 제작 기술 주제 발표
권기대 세진중공업 해외영업이사.
권기대 세진중공업 해외영업이사.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세진중공업이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 2020(FOWF2020) 행사'에서 '혁신적인 해상풍력 구조물 설계기법'을 발표했다.

세진중공업은 선박 구성품, 육상 및 해양 모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력으로 해상 풍력용 하부 부유체 제작 분야에서 다양한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권기대 세진중공업 해외영업이사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해상풍력용 하부부유체 제작을 위한 역량 검토와 최적의 제작 공법에 대해 설명했다. 권기대 해외영업 이사는 다수의 풍력 프로젝트 개발사들과 제작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세진중공업이 보유하고 있는 야드, 시설 및 자체 개발한 공법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는 역량에 대해 설명하고 풍력업계에서 고민해야할 부분을 공유했다. 이 공법으로 한정된 야드 및 시설에서 최고 효율로 최대의 하부 부유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권기대 세진중공업 해외영업이사는 "공법 개발을 통해서 시장수요와 가격요구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부유식 해상풍력 국제포럼을 통해 대형 하부 부유체를 제작할 수 있는 업체가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