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실수요 모두 잡았다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분양
투자자·실수요 모두 잡았다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7.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약통장 필요 없고, 규제에서 자유로워… 인기 고공행진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투시도.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투시도.

정부의 강력한 규제 '6.17 부동산대책'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피스텔은 별도의 청약자격이 없어 청약통장이 없이도 자유롭게 분양 받을 수 있고 분양가도 아파트 대비 합리적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특히, 면적에 따라 다양한 활용도 가능하다는 점은 오피스텔의 최대 인기요인이다. 우선 원룸형의 경우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임대활용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투자가치가 높다. 제로금리 시대에 금융상품의 낮은 이자를 대신할 고수익의 월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거실과 2개 이상의 방을 갖춘 주거형의 경우, 투자수요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도 선호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시스템, 다양한 빌트인 가전가구까지 제공되며 가격도 저렴해 신혼부부를 비롯한 2~3인 가구의 인기를 얻고 있다.

결국 투자수요와 실수요가 동시에 집중됨에 따라 과거 대비 두터운 수요층 확보가 가능한 만큼 가격방어력도 좋아지는 분위기다.

한 업계 전문가는 "과거 오피스텔은 임대를 위한 투자자들만 분양 및 매매에 나서고 실수요자들의 선택이 적어 수요가 한정적이었다"며 "그에 따라 아파트가 가격이 올라도 오피스텔은 가격이 오르지 않으니 사면 안된다는 인식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와 시스템을 갖춘데다, 탈규제 효과가 더해지며 수요가 두터워지고 있어 입지만 좋다면 가격 방어는 물론 높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하남시에서 하반기 공급하는 오피스텔 중에서도 '알짜'라고 평가받는 상품이 공급돼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이 그 주인공.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430-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7층~지상 21층, 1개동, 전용면적 22~54㎡의 오피스텔 총 350실로 구성된다. 면적별로 전용 22~26㎡는 원룸형이고, 47~54㎡는 쓰리룸으로 조성돼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까지 폭넓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지상 1층~2층에는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조성된다.

무엇보다 우수한 입지가 자랑이다. 단지는 3기 신도시로 조성되는 교산신도시와 이미 조성이 완료된 미사강변도시 중심부에 위치해 두 곳의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교산신도시의 경우 약 3만2,000가구가 조성되고, 판교테크노밸리의 1.4배 규모의 테크노밸리까지 조성돼 수도권 동남부의 핵심신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단지에서 약 200m가량 떨어져 있어 해당 인프라의 이용이 용이한 것은 물론 관련 수요의 유입으로 배후수요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강동첨단업무단지, 하남지식산업센터 등 주변으로 8만여명의 배후수요도 확보 가능하고, 인근 덕풍동, 신장동 등 하남 구도심 도시재생사업도 추진중에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다.

교통 및 생활여건도 잘 갖췄다. 일단 오는 12월 개통예정인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하남시청역이 도보권이다. 게다가 하남시청역은 교산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발표에 따라 송파~하남시청역간 도시철도 연장도 계획되어 있어 하남시 유일의 더블환승역세권으로 거듭난다.

또한 천호~하남 BRT(간선급행버스체계)를 지구 내 환승거점까지 도입하고, 지구 내 동남로 연결도로에 버스전용차로를 설치, 연계 운영할 계획이라 대중교통망은 더욱 개선된다.

여기에 중부속도로, 외곽순환도로 하남IC가 가깝고, 서울~양평고속도로 하남 감일~상사창IC구간 선시공을 비롯한 서울~양평고속도로 착공 등의 호재도 있어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생활인프라도 좋다. 신세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메가박스, 영풍문고 등이 조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 하남스타필드가 가깝다. 또한 코스트코, 홈플러스, 신장전통시장, 하남시청, 덕풍공원 등의 각종 편의시설도 인접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실수요자와 투자수요자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설계도 자랑이다. 면적과 타입에 따라 붙박이장, 드레스룸, 분리형 욕실 등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설계가 적용돼 임차인 및 실거주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예정이며, 빌트인냉장고, 빌드인세탁기, 시스템에어컨, 2구 전기쿡탑 등 스타일리쉬한 고품격 풀빌트인도 예정돼 있다.

'해링턴타워' 브랜드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현재 하남시에는 미사역 해링턴타워 더퍼스트, 미사역 효성 해링턴타워 레이크파크 등 2개의 해링턴타워 브랜드 단지가 들어서 있고, 두 단지 모두 일대를 대표하는 리딩 오피스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수요자 선호도 및 만족도가 높다고 입소문 나 있다. 따라서 하남시에서 세 번째 공급되는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 역시 리딩단지로 발전이 기대된다.

초기 부담이 낮은 것도 장점이다. 계약금이 5%로 일반적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금이 10%대에 형성된 것보다 낮아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한편, '하남시청역 해링턴타워 더센트럴'은 오는 2022년 12월 준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