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더존비즈온,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한국후지제록스-더존비즈온,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0.04.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하드웨어 필요 없는 QR 코드 인증 시스템… 효율성 UP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이 적용된 한국후지제록스의 복합기와 더존비즈온의 그룹웨어 비즈박스 알파.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오타니 다카시)가 ERP 분야 전문 소프트웨어 기업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과 파트너십을 맺고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을 출시했다.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은 한국후지제록스의 문서 커뮤니케이션 기술력을 보여주는 복합기와 기업의 지식자산 관리 플랫폼으로 대표되는 더존비즈온의 그룹웨어 ‘Bizbox Alpha(이하 비즈박스 알파)’가 만나 기업 내 문서 보안을 강화하고 그룹웨어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다.

더존비즈온의 ‘비즈박스 알파’는 소통과 협업의 도구를 넘어 전사자원관리(ERP) 연동, 클라우드 기술 접목, 인공지능형 스마트 자금관리 등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그룹웨어의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후지제록스와 더존비즈온이 공동 개발해 출시한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의 핵심은 QR 코드 인증 시스템으로 복합기와 그룹웨어를 연동시켰다는 점이다.

인증을 위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솔루션이 필요했던 기존과 달리 애플리케이션만으로도 사용자 인증이 가능해 보다 간단하게 사용자 별 기기 권한 설정을 분리할 수 있다. 기업 내 부서별, 직급별 혹은 외부인 등 사용자에 따라 오픈되는 기능에 제한을 둬 기업 내 문서보안 환경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솔루션이 적용된 그룹웨어 내 문서 스캔 업무의 편리성도 향상시킨다. 그룹웨어의 인사 정보와 복합기가 연동돼 있어 스캔한 문서가 PC를 통하지 않고도 바로 수신자에게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때 전송된 문서는 그룹웨어 메신저의 쪽지 기능을 통해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복합기의 관리와 사용이 기존보다 편리해 진다는 것도 특징이다. 각 시스템이 별도로 관리되던 기존과 달리 그룹웨어-출력물 보안 관리 솔루션이 적용된 그룹웨어 내에서는 복합기 관리, 사용자 인증 및 기능 통제, 보안 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원스톱으로 관리돼 업무 효율성 및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사무 환경 개선을 위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 분야 확장 및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선보인 그룹웨어-출력물 문서 보안 관리 솔루션은 양사 모두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문서 보안과 업무 효율성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업용 디지털 복합기 및 프린터 사업뿐 아니라 클라우드와 문서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전자문서 관리 및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등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