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건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분양 중
삼정건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분양 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1.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 시티타워·스타필드 청라·7호선 연장 등 호재만발

LG전자 인천캠·하나금융타운 등 안정적 임차수요 기대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투시도.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투시도.

삼정건설(주)(대표이사 이기환)이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97-1번지 일원에 지하 7층~지상 22층, 320실 규모로 조성되는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별로는 19~59㎡ 등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는 풍부한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큰 지역이다. 2023년 완공 예정인 448m 높이 청라 시티타워가 최근 기공식을 가진 데 이어, 호텔·테마파크·쇼핑몰 등으로 구성된 스타필드 청라 역시 2023년 개장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코스트코 청라점 개장도 구체화되고 있다.

다수의 교통호재도 앞뒀다. 지하철 7호선 연장 개통(2027년 예정)에 따라, 단지에서 약 300m 거리에 ‘시티타워역’(가칭)이 신설된다. 해당 노선을 이용하면 강남구청역·청담역 등 서울 강남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인근 청라국제도시역 공항철도와 서울 지하철 9호선이 직결도 추진중인 만큼,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임차수요도 풍부하다.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를 완료한 한국 GM R&D 센터와 인근 LG전자 인천캠퍼스, 경서3도시개발지구 입주기업 종사자 등이 임차수요로 거론된다.

특히 물류자동화 기업 현대무벡스의 R&D센터의 준공식이 최근 열린 데 이어, 향후 하나금융타운, 로봇랜드, 의료복합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친환경복합단지 등이 청라국제도시 내 순차적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임차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주거 및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반경 1km 이내에 다수 관공서가 건립을 추진 중이며, 홈플러스·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도보권 내에 있다. 청라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상권 중 하나인 청라 커넬웨이 상권도 가깝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통학권 내에, 해원초등학교·청일초등학교·해원중학교·해원고등학교 등 각급 학교가 들어서 있다. 올해 3월에는 단지와 500m 거리에 도심형 통합학교인 인천경연초중학교의 개교도 예정돼, 교육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 시티타워 삼정그린코아 더시티’ 분양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고산동 49-29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7월 말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