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까지 30분대·착한분양가 프리미엄,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분양중
서울까지 30분대·착한분양가 프리미엄,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분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11.1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철도 운서역 역세권 단지… 서울 김포공항역 30분대, 광역교통망 우수

단지 내 복합몰, 첨단시스템 구축해 입주민 편의↑…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운서역세권 ‘운서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운서역세권 ‘운서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수도권 역세권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통계청이 수도권 지역 근로자들의 출퇴근 시간과 이동패턴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경기도민의 약 25%, 인천 거주민의 약 16%가 서울로 출퇴근하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역세권 프리미엄을 자랑하는 공항철도 ‘운서역 반도유보라’가 서울까지 30분대 쾌속철도망으로 공항근로자 및 인근 출퇴근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 중구 운서동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운서역 반도유보라’와 키즈&라이프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는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역세권 단지다.

단지에서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착한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70만원으로 최근 운서역 인근에 분양중인 S사의 3.3㎡당 평균 분양가인 1,125만원 보다 같은평형(84㎡) 기준 약 2,000만원 정도 경쟁력이 있다. 여기에 1차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확장무상 조건으로 실수요자들의 금융 부담을 낮췄다.

방문객들이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단지모형도를 둘러보고 있다.
방문객들이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단지모형도를 둘러보고 있다.

특화된 상업시설도 강점이다. 키즈&라이프 컨셉으로 조성되는 단지 내 상가 ‘운서역 유토피아’에는 현재 어린이 전용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 ‘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했다. 어린이 스포처시설인 ‘PEC 스포츠아카데미’도 입점을 앞두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실수요를 배려한 특화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에는 4Bay 설계, 알파룸 등의 고객맞춤 설계와 미세먼지 저감, AIoT 인공지능 시스템 등의 첨단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은 주동 입구에서 에어샤워기로 미세먼지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 및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정화해 청정 단지를 구현했다.

반도건설의 ‘운서역 반도유보라’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 출구 앞에 있으며,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