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동 시대 막 내릴까, 빅아일랜드로 다시 태어나는 ‘거제 고현동’
수월동 시대 막 내릴까, 빅아일랜드로 다시 태어나는 ‘거제 고현동’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9.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동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수월동 단지 앞지를 대장주 ‘주목’

해양복합신도시 빅아일랜드 개발로 고현동 미래가치 높아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경남 거제의 수월동은 아직까지도 지역 내에서 가장 인기 높은 주거지로 꼽히는 곳이다. 거제의 기반산업인 삼성중공업 조선소와 멀지 않아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면서도 고현동 및 장평동 일대의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특히, 초·중·고교가 가까워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곳 일대의 거제자이, 수월 힐스테이트 등은 거제에서도 가장 높은 집값을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부동산 전문가들은 한동안 거제의 강남으로 꼽히던 수월동의 위상이 한풀 꺾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바로 고현항 항만재개발 사업 '거제 빅아일랜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어서다. 일각에서는 수월동 시대가 끝나고 고현동의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거제 빅아일랜드는 거제 고현항 앞바다를 매립해 오는 2023년까지 59만 9,135㎡ 면적의 부지에 주거와 상업, 업무, 문화관광, 공원 기능까지 갖춘 복합 계획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해양문화관광지구, 복합항만지구, 공공시설지구, 복합도심지구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돼 머지 않아 거제의 마린시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빅아일랜드는 이미 탄탄한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는 기존 도심의 인프라를 직접 누릴 수 있어 더욱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거제시청을 비롯해 법원, 등기소, 백화점, 호텔, 종합병원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으며 특히 최근 예비타당성조사가 면제된 남부내륙철도가 정차할 것으로 점쳐지는 KTX사곡역(예정)도 가까워 서울까지 2시간여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주거,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거제 빅아일랜드가 조성되면 수월동이 가지고 있는 '거제의 강남'이라는 타이틀이 고현동으로 넘어올 것으로 전문가들은 바라보고 있다. 특히 빅아일랜드에는 학교부지도 예정돼 있어 수월동의 학부모 수요 역시 상당수 이곳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0월에는 e편한세상 브랜드로 잘 알려진 1군 건설사 대림산업이 빅아일랜드 내에 대단지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이미 앞서 스페셜라운지 '유로하우스' 운영을 통해 이름을 알려 거제 시민들 사이에서는 한동안 잠잠했던 거제 부동산 시장의 '핫이슈'로 떠올랐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는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8~98㎡, 1,0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한창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고현동 일대 '빅아일랜드'내에 위치한 단지다.

대림산업은 프리미엄 라이프를 지향하는 고객을 위해 여유로운 삶을 완성하는 유러피안 컨셉의 주거 타운으로 짓는다는 계획이다. '유로하우스'의 운영을 통해 거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얻은 정보 및 의견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실제로 대림산업은 이 단지를 거제에서 이제껏 볼 수 없던 차별화된 단지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최근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하여 론칭한 신개념 업그레이드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이 단지에 적용한다. C2 HOUSE는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도 허무는 것이 가능하여 고객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세대 입구의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돼 큰 부피의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넉넉하게 설계됐다. 통상적으로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도 따로 마련해 안방의 공간감을 확보하였다. 주방은 대형 와이드창으로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 이슈인 미세먼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대림산업이 내놓은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이 적용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세대 내에는 미세먼지외에도 이산화탄소 및 오염물질까지 감지하여 24시간 자동으로 깨끗한 공기 질을 유지시켜주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실외에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위험수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 및 미스트 분사 시설물, 각 동 출입구에서 미세먼지 외기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커튼 등이 적용된다.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실내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그린카페, 아이들이 미세먼지 걱정없이 뛰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또한 조성되어 세대 안팎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주택전시관은 거제 빅아일랜드(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