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즐거움을 多 갖췄다… 대전 서구 가수원동 복합상가 ‘KD-U프라자’ 주목
모든 즐거움을 多 갖췄다… 대전 서구 가수원동 복합상가 ‘KD-U프라자’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9.0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순 쇼핑공간에서 휴식, 여가, 문화, 취미 즐길 수 있게 변화

'CGV가수원점' 입점… 다양한 문화생활·즐길거리 '풍성'
KD-U프라자 투시도.
KD-U프라자 투시도.

최근 상가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과거의 상가가 단순한 쇼핑공간에 머물렀다면 현재는 사람들의 눈과 귀 등 오감을 만족시키면서 고객들의 발걸음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종합 쇼핑·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중이다.

대전광역시 서구 가수원동 일원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가인 'KD-U프라자'는 방문객들을 위한 버라이어티한 MD구성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D-U프라자'는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트렌드인 락볼링장과 고퀄리티 대형뷔페가 위치해 있으며 휴식과 만남의 장소인 옥상정원 및 카페도 조성되어 있다. 또한 추후 미용실, 피부관리샵, 플라워샵, 패밀리 레스토랑, 패션의류, 아웃도어 브랜드샵, 오락실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지난달 30일 성황리에 개관한 도안신도시 첫 멀티플렉스 'CGV가수원점' 입점으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은 한 단계 더 품격있는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특히 'CGV가수원점'을 찾은 관객들이 영화 관람 전후 상가 내에서 자연스럽게 식사 및 쇼핑 등의 추가 소비를 하게 되면서 향후 입점상가들은 '샤워 효과'를 통한 높은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D-U프라자'는 탄탄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에 프리미엄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다. 이는 상가를 이용할 수 있는 잠재적 고객이 많은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상가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도안동과 관저동, 가수원동 등 4만5,000여 가구의 배후수요를 비롯해 인근 대단지 아파트 밀집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가수원초등학교와 중학교, 동방고, 목원대, 건양대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가수원역(예정)이 인접해 있어 개통 시 역세권을 품은 쾌속 교통특권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는 도안호수공원(예정)이 있어 여가 및 취미, 운동활동을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방문객들이 문화와 여가, 취미, 휴식 등을 한곳에서 모두 누릴 수 있어 집객력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역의 새로운 컬처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KD-U프라자'는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로 11번길 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1층 101호에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