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경영부문] (주)유신테크
[친환경경영부문] (주)유신테크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0.07.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대한민국건설환경기술상'국회 환경노동위원장 표창

자동제어/유비쿼터스 분야  일등 기업 도약

-한국형 재난방지통합시스템 최초 개발
-품질보증 체계 확보 고객만족 극대화

김용근 대표이사

(주)유신테크(대표이사 김용근)는 지난 10여년 동안 국내의 대규모 빌딩제어설비, 하수처리장, 폐수처리장, 정수장, 자동제어설비를 설계 납품 제작, 정상의 위치를 다져온 기업이다.

이 회사는 보다 완벽한 제품과 공정을 위해 설계 개발을 전담하는 자체 설계팀이 있고 ISO-9001 인증획득 으로 품질보증 체계를 갖춤으로써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신테크는 최근 화재 등 재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실시간 인터넷을 통해 위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한국형 재난방지 통합시스템 DMS(Danger Management System)’을 국내 최초로 개발, 출시했다.

이 시스템은 빌딩, 아파트, 공장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침수 및 시설물 이상 등을 인터넷, 이메일, SMS 모바일, 음성안내 등의 정보통신망을 통해 원격지에서도 위험파악, 대처,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망을 통해 실시간 점검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함은 물론 여러 장소에 흩어져있는 시설물들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김용근 대표는 “DMS는 재난에 의한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줄이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도입한 위험관리 통합관제 시스템이다”고 설명했다.

기술개발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유신테크는 최근 정부 정책 추세에 맞춰 태양광에너지 및 지열에너지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혁신형 경영기법 도입으로 매출 극대화 및 비용절감, 제조업 생존전략 방안  등을 모색중이며, 기업 노사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상호협력을 극대화 해 매년 생산성이 향상되고 있다.

유신테크는 진보된 제품과 공정을 개발하기 위해 벤처기업 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및 기술 연구소를 설립해 자동제어 발전에 더욱 기여하는 유비쿼터스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