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이 다른 조망권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파노라마 조망 누린다
수준이 다른 조망권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파노라마 조망 누린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2.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뛰어난 공간활용도·편리한 생활인프라 3박자 갖춰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조감도.

주택시장에서 조망권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바라보며 즐거움을 주는 것 이상, 집값을 상승시키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함에 따라서다. 실제로 업계에서는 조망권의 가치가 집값의 20~30%정도를 차지한다고 말하며, 법원 판례에서도 조망권이 집값의 20%에 해당한다고 인정한 바 있다.

또한 지역에서 부촌의 명성을 좌우하는 데에도 한몫을 든든히 한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최고 부촌으로 꼽히는 강남권에서도 집안에서 한강이 보이는 한강변 아파트는 최고 집값을 자랑한다. 부산의 강남, 해운대 역시 바다가 보이는 집과 그렇지 않은 곳의 가격차는 크다.

그런데, 조망권 중에서도 특별한 대접을 받는 것이 있다. 미래에도 단지 앞으로 건물이 들어설 수 없는 위치에 자리잡아 영구적으로 조망권이 확보되는 영구조망권, 바다와 산, 산과 공원 등 2개 이상의 조망권을 확보한 더블·트리플조망권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영구조망권은 영구적으로 조망권의 가치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조망권 중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이라고 평가 받는다.

한 전문가는 "일단 조망권을 확보한것 만으로 주거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물론, 높은 집값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차별화 포인트가 된다"며 "여기에 주변 개발계획과 무관하게 조망권 침해 걱정이 없는 영구조망권이 확보된다면 프리미엄은 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이 강원도 속초시에서 남다른 조망권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해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공급된다. 36층의 고층으로 지어지며, 주변으로 시야를 가리는 높은 건물이 없어 탁 트인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일부 세대에 한정적으로 조망이 가능한 것이 아닌 많은 세대에서 영구 조망을 확보했다는 점이다. 또한 설악산과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둘러싼 자연경관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도 덤으로 확보했다.

이와 함께, 오피스텔 입주민의 경우 속초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전망대, 전용 엘리베이터도 설치해 단지 곳곳에서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뛰어난 공간활용도도 장점이다. 확장 시 아파트 전 세대에 안방 드레스룸 및 파우더장이 제공되며, 주택 타입에 따라 필요시 드레스룸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쿡탑 등의 가전제품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현관장과 주방가구가 연계된 일체형 수납가구가 설치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홈 IoT 시스템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돼 조명, 난방, 가스와 같은 에너지 사용 관리 및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비 절감에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며, 그 외에도 엘리베이터콜, 스마트폰 키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음식물쓰레기 탈수기(오피스텔 제외),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등도 설치될 예정이다.

속초시 중심입지에 자리잡아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속초시청과 속초우체국 등의 행정·금융기관이 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으며,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강원도청 산하의 속초의료원 등도 차량 5분 거리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에서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또한 단지는 설악산과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하여 청초호 호수공원과 영랑호 호수공원이 단지와 가까워 산책과 여가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국제크루즈터미널을 비롯해 속초해양수산특화단지, 체류형 관광·레저시설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 개발도 예정돼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만하다.

교통환경 역시 좋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로 이어지는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현재 추진 중인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용산)까지 1시간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은 더욱 좋아진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제공된다. 아파트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