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2차' 주목
부동산규제 반사이익···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2차' 주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12.1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교통·풍부한 개발호재 갖춰… 미래가치 기대

▲ 다산신도시 블루웨일2차 조감도.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대책으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로 투자금이 몰리는 모양새다. 지식산업센터는 청약 규제, 전매 제한에 적용되지 않으며 합리적인 공급가 책정과 다양한 금융 혜택 제공으로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 수요가 풍부해 공실 위험성이 적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식산업센터의 매매가격과 임대료는 동반 상승을 보이고 있다. 부동산114 상업용 부동산 분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3분기 서울 지식산업센터의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2분기 대비 1.1% 상승한 837만원을 기록했으며, 월 임대료의 경우 7.1% 상승한 4만원으로 집계됐다.

경기권 지식산업센터 역시 상승 중이다. 성남시 지식산업센터 3.3㎡당 평균 매매가격은 같은 기간 대비 2.7% 상승한 414만원을 기록했으며, 월 임대료는 2.5만원으로 무려 9% 상승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시장 규제강화로 상대적으로 규제 문턱이 낮은 지식산업센터가 투자 대체제로 떠오르면서 투자 문의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또한 주택이나 상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투자가 가능해 소액 투자문의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은 경기도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2블록에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 및 단지 내 상업시설을 분양해 눈길을 모은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 1,559.07㎡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들어선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는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손에 꼽히는 황금입지에 위치한다. 먼저 중앙선 도농역이 생활권 내에 있으며,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이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인근의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수월한 만큼 편리한 교통망을 통해 물류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근 수요 및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먼저 도보권 내에 있는 주거지역을 비롯해 학교, 공장, 다산 행정복지센터 등을 배후수요로 둘 수 있다. 또한, 인근의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며, 구리-남양주 일원에는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 리가 2026년 완공 예정인 만큼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내부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최대 6m의 높은 층고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다. 주차장 입구는 약 5톤 규모의 탑차도 무리 없이 진입할 수 있게 설계됐으며,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해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직원들의 편의를 돕는 별동형 기숙사도 들어선다. 복층형 설계를 비롯해 빌트인 시스템, 옥상정원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을 구성해 입주 시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위치한 만큼 입주 기업 근무자를 고정 수요로 품을 수 있다. 또한, 인근의 타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아파트 단지, 학교, 공장 등이 자리해 외부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트리트형 구성을 갖춘다는 점 역시 유동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게다가 지식산업센터 바로 앞 입지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들어설 예정인 만큼 다산신도시를 대표하는 중심상업지구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한편,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2차'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다산동 250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