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중국서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두산인프라코어, 중국서 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 이경운
  • 승인 2010.02.01 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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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브랜드파워 1위, 코마츠 등 경쟁사 크게 눌러

 

   
DICC(두산공정기계중국유한공사) 생산라인 전경.
 

 

두산인프라코어가 중국 굴삭기 시장에서 우수한 영업 네트워크와 12시간 내 수리완료, SAN150 등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만족도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100% 출자한 DICC(두산공정기계중국유한공사)는 ‘중국 시장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 조직위원회’가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중국 내 굴삭기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DICC 법인장 정해익 총경리는 지난달 24일 중국 전인대회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2009 중국 굴삭기 고객만족도 1위 브랜드’ 영예증서와 상표를 수상했다.

‘중국 시장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 조직위원회’는 중국 인민일보 시장정보센터와 중국 브랜드협회, 기업협의회 등이 참여한 중국 내 가장 권위 있는 조사기관으로, DICC는 이 조사가 시작된 지난 2003년부터 7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심사는 1년간 공개투표, 전화설문 등을 통해 중국 내 주요상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 최종 200여명으로 구성된 신문기자 및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평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두산인프라코어 굴삭기는 종합평가 6만7,202점을 획득, 2위인 코마츠를 압도적인 점수차로 따돌리며 1위를 차지했다.

 

용어설명

SAN150(Service, Assurance, Network)이란 DICC의 대중국 서비스 정책으로 광활한 중국에서의 A/S 반경을 150km로 축소 운영하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