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약사지구 첫 분양 관심 高
춘천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약사지구 첫 분양 관심 高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8.0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59㎡ 선보여… 내 집 마련 수요 '눈길'

▲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 조감도.

최근 춘천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공급되는 단지마다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그 열기가 뜨거워 올 하반기 분양을 앞둔 신규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실제로 춘천에 공급된 단지들의 청약성적은 우수하다. 지난해 3월 공급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2차가 최고 35.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계약 8일 만에 완판된 것을 시작으로 작년말 공급된 '춘천파크자이'(최고 청약경쟁률 59:1), 지난 3월 공급된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최고 청약경쟁률 166:1)까지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그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높은 청약경쟁률과 더불어 시세 상승도 이루어지고 있다. 국토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1월 입주한 춘천 '온의동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전용면적 84㎡의 경우 26층 이상의 분양가는 최고 2억 7,500만원이었다. 올해 초에는 이 단지의 33층이 4억 2,500만원에 거래되며 입주 2년만에 1억 5,000만원이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가도 상승 중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7년 하반기춘천의 3.3㎡당 아파트매매가는 609만원으로 2015년 하반기(539만원)와 비교해 1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춘천 부동산 시장의 훈풍 요인 중 하나로 약사재정비 촉진지구 개발사업을 꼽는다. 약사지구 개발사업은 춘천의 구도심을 정비해 주거환경을 새롭게 개선하는 것으로 모든 사업이 완료되면 약사지구가 춘천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신 주거중심지로 부상할 약사지구를 중심으로 춘천 신규 공급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가운데 약사지구 첫 분양 프리미엄을 누릴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강원도 춘천시 약사동 77번지 일대(구 약사주공 아파트)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84㎡, 지하 3층~지상 34층, 5개동, 총 567세대 규모로 공급되며 이 중 388세대는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가 첫 분양 프리미엄과 더불어 더욱 눈길을 끄는 이유는 춘천시에서도 희소성이 높은 전용면적 59㎡의 청약 기회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춘천에서 전용면적 59㎡의 매매 기회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낡고 오래된 아파트들이며 소형평형을 포함한 신규 공급 단지가 많지 않아 그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춘천에 공급된 전용면적 59㎡는 292세대(일반분양) 밖에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신규 소형평형 공급에 갈증을 느끼던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세대가 전용면적 59㎡로 공급되는'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단지가 위치하는 약사지구는 교육·생활·여가 등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구도심 지역으로 주거에 불편함이 없고 현재 진행 중인 약사지구 개발사업으로 인해 향후 이 일대의 인프라는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단지 인근으로 춘천초, 춘천중 등 초·중교가 위치해 있으며 단지와 거리가 가까워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1km 내에는 롯데마트 춘천점과 메가박스 남춘천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시설들이 인접해 있다.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 춘천문화예술회관도 가까이에 있어 문화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단지 앞 위치한 약사천 수변공원을 비롯해 이와 연결되는 공지천의 우수한 조망과 쾌적한 자연인프라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개발호재까지 겹쳐 주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단지가 위치하는 춘천에는 레고랜드, 삼성SDS 데이터 센터 건립 등 춘천시의 다양한 개발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이 일대의 인프라 및 교통망 확충도 기대돼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의 주거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건설산업에서 30여년의 경력을 쌓아온 '모아엘가'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용평가등급에서 A-의 높은 등급을 받은 검증된 브랜드 아파트다. 시공능력과 우수한 설계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김포, 세종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아파트 공급을 마쳐 8월 공급을 앞둔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에도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모아엘가는 춘천시와 춘천도시공사가 주관하는 주거복합단지 개발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는 32만6,000여㎡ 규모의 춘천 동남권 신시가지 예정 부지인 학곡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학곡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최근 수년간 교통망과 관광 인프라 확충이 가속화된 춘천시의 인구 및 도심경제 확장성을 크게 끌어올릴 전망이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주택, 공공기관,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춘천의 신도심 생활권이 만들어져 동내면 일대 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약사지구 모아엘가 센텀뷰'의 견본주택은 춘천시 퇴계동 6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다가오는 8월 견본주택을 오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