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2018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주)아이티씨테크
[제13회 2018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주)아이티씨테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8.07.2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표창] (주)아이티씨테크 류제종 대표이사

대한민국 정보통신분야 최고기업 정착
맨파워·기술력 바탕 고객에 최고가치 제공 만전

품질 향상·우수 시공기술 함양 매진… 고속 성장 가속화
U-City 교통인프라 구축·네트워크 및 IT솔루션 제공 등 두각

▲ (주)아이티씨테크 류제종 대표이사.

정보통신분야 전문기업 (주)아이티씨테크(대표 류제종)가 2018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아이티씨테크는 우수한 기술력과 다수의 시공경험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가도를 달려가고 있다. 창립 이후 인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주주, 임직원을 위한 새로운 경험과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IT전문회사로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정보통신공사(ICT)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교통정보전광판(VMS), CCTV제조 및 구축, 전기전자통신기기제품, 디지털콘텐츠개발 및 공급, 패키지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데이터베이스 제작 및 공급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또한 교통안내, 기상정보, 안내전광판 제작 및 시공을 비롯해 방범·방송설비 시설공사, 통신관로 및 케이블 시설공사, U-City 교통인프라 구축공사, 네트워크 및 IT솔루션 제공, 기지국 및 철탑시설공사 등에서도 주목할 만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주)아이티씨테크는 발주처가 요구하는 시공품질 확보와 공법을 준수하기 위해 표준공법을 준수하며 품질계획서를 작성하고 있다.

감독부서와 원활한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공품질향상과 안전관리를 목표로 사업 책임자 관리하에 현장소장을 주축으로 분야별 팀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성 향상과 효율적인 품질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완벽한 시공을 위해 현장에서는 공정과 시공계획을 검토하는 ‘현장소장’을 주축으로, 공정진도를 관리하고 설계·측정하는 ‘현장공무’가 구성된다. 관련해 공사관리와 자재관리 안전관리 등 3개 팀이 상호보완적 업무를 수행하며 시공품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주)아이티씨테크는 고객만족을 위한 유지보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통신시설 장애와 불만사항을 즉시 처리하고, 비상체계를 갖춰 신속한 대응에 나서고 있으며, 장애유형을 파악·관리하고 긴급복구를 위한 전담반을 운영하고 있다.

유지보수 절차는 AS접수, 현장요원 투입·조치, 장애처리결과 분석 및 대책수립, 고장처리에 대한 고객만족도 확인, 재발생 사전방지를 위한 시스템분석 순으로 진행된다.

주요 실적으로는 화성동탄2지구 도시정보화(U-City) 정보통신공사, 화성동탄2공구 VMS 구조물 설치공사, 성남-장호원 도로건설공사(3공구~5공구) 국도ITS구축, 국도 47호선(퇴계원-진접) ITS구축, 군포시 첨단교통관리시스템(ATMS) 구축사업, 판교제로시티 VMS 1식 설치, 광주역세권 북측 지장설비 관로매설공사 등을 수행한 바 있다.

류제종 대표이사는 “(주)아이티씨테크는 고객만족과 완벽시공을 모토로 정보통신공사 등을 수행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라며 “다수의 현장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앞세워 대한민국 정보통신사업의 품질 향상과 우수 시공기술 함양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