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2018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주)종합건축사사무소매시즈
[제13회 2018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대상] (주)종합건축사사무소매시즈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8.07.2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주)종합건축사사무소매시즈

고객 삶의 가치 제고하는 공간창조 총력
최고의 디자인 앞세워 도시환경 새 가치 창출 전력

최적의 설계안 제공 등 맞춤형 솔루션 제공 ‘자랑’
아파트·업무시설·마스터플랜 프로젝트 등 수행 경쟁력 강화

김 의 동 대표이사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종합건축사사무소매시즈(대표이사 김의동/이하 매시즈건축)가 ‘제13회 2018 건설환경기술대상’에서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매시즈건축은 공공시설 및 다양한 영역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기업으로, 예술과 기술이 융합하는 시대에 보다 앞선 건축을 통한 고객의 다양한 삶의 가치가 부여되는 공간창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명인 ‘Massiz(Mass is)’는 덩어리에 숨결을 불어넣어 자연과 사람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집단을 강조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매시즈건축은 혁신적이며 합리적인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도시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모든 디자인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이용자가 만족하는 풍요로운 환경, 건축주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목표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매시즈건축은 열정을 갖고 실현하는 가치들이 디자인을 통해 창출하고 있는 것.

특히 매시즈건축은 건축주, 대지, 프로그램과의 긴밀한 대화를 통해 프로젝트 완성에 주력하고 있다. 이들 각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추구하는 디자인 프로세스의 목표로 이어지며 건축설계 분야의 성공사업을 견인하는 원동력이다.

매시즈건축은 건축설계시 설계의 이르는 각 단계별로 사업에 관련된 제반 계획들을 수립, 프로젝트에 관련된 일체의 사회적·법률적·환경적 문제를 조사 분석해 건물 설계의 기본목표와 방향을 설정하는 등 차별화 서비스 제공에 남다른 정성을 쏟고 있다. 또한 건물의 기능, 규모, 형태, 구조, 재료 등 종합적인 계획방침을 수립, 프로젝트의 성공적 해결을 위해 창의적이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완성해 건축주에게 최적의 설계안을 제공하는 등 맞춤형 솔루션 제공으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매시즈건축은 그동안 ▲2012 새만금 랜드마크 설계공모(국토해양부) ▲2013 마포 석유비축기지 설계공모(서울시) ▲2015 김천혁신도시 혁신클러스터 용지 C3 block 계획(안)(FICON건설) ▲2016 오산소방서 청사 설계공모(한국건축산업대전 신진건축사 설계공모 작품전 우수작) ▲2016 홍천군 행복주택 설계공모(강원도시개발공사) ▲2017 제천세무서 청사 설계공모(대전지방국세청 제천세무서) 등 마스터플랜, 공동주택, 주거복합, 업무시설, 판매시설 및 문화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을 자랑했다.

매시즈건축 김의동 대표이사는 “미시즈건축은 유행을 따르거나 겉멋을 부리지 않고 본질을 향한 열정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삶의 가치를 건축에 반영하는 디자인 창출에 전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위해 최고의 품질 제공에 최선, 올바른 건축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매시즈건축 김의동 대표이사는 해안건축을 끝으로 종합건축사사무소매시즈를 설립, 공동주택·주거복합·업무시설·판매시설 및 문화시설·마스터플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기업경쟁력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