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팀센터 최신 버전 출시
지멘스, 팀센터 최신 버전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6.0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소유비용 낮출 수 있는 PLM 가치 한층 강화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멘스가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소프트웨어 팀센터 포트폴리오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팀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현 옵션을 통해 PLM을 관리 및 유지하는데 드는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한다. 동시에 어떤 스마트 장치에서든 더욱 편리하게 웹 브라우저에 접속해 소프트웨어 자체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팀센터는 최신 적응형(adaptable) PLM 구현 옵션을 통해 고객이 누리는 IT 효율을 확대해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각화(Visualization)는 업계 표준 3D JT 데이터 형식으로 제품 설계를 열람하고 탐색할 수 있다.

저비용 가상현실(VR) 디바이스 지원을 통해 몰입형 환경에서 자사 제품의 내부를 들여다 보고 소통하며 탐색할 수 있다.

팀센터에 추가된 액티브 워크스페이스 사용자를 위한 클라이언트 그래픽 처리 옵션은 기존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해 총 소유 비용을 낮춰 비용 부담은 줄이는 한편 MCAD 및 비 MCAD 사용자들 간 협업 성능을 개선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조 보먼(Joe Bohman) 라이프사이클 협업 소프트웨어(Lifecycle Collaboration Software) 수석 부사장은 “이번 출시로 고객은 10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5~10배 빠른 데이터 동기화 및 시간 당 2백만개로 개체 증가 등 획기적으로 빨라진 성능을 여러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