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빌딩기술연, 임상채 대표 IBC 등재
지능형빌딩기술연, 임상채 대표 IBC 등재
  • 김영민
  • 승인 2009.11.17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세계 주도할 엔지니어로 그 이름 올려

지능형빌딩시스템기술연구소 임상채 대표이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of Cambridge, England)에 2010년 세계를 주도할 엔지니어로 그 이름을 올렸다.

임상채 대표는 2005년 (주)지능형빌딩시스템기술연구소를 만든 이래로 건축물의 지능화와 에너지 절감에 대한 현재 우리나라의 현실을 직시하고 실제 현장 적용을 위한 실증적 연구와 개발을 통해 건축과 IT의 컨버젼스를 이루려고 노력해 왔다.

'건물에너지 네트워크', 'BEMS용 능동형 전력제어' 등 정부 과제를 통해 이를 체계화하기 위한 이론적인 성과물과 실증적 결과들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ToBE(토브)'라는 브랜드로 지금까지 연구 개발된 성과물을 상용화 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IBC 세계인명사전 등재는 우리나라의 IT와 건축 컨버젼스 기술을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받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임상채 대표는 현재 사단법인 IBS KOREA의 사무국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임 대표는 2009년에 세계 3대 인명사전의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