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방종합
부산시, 개그맨 김준호 씨 명예홍보대사 위촉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집행위원장 맡고 있어 친근감 높다는 판단
부산=김두년 기자  |  donyen@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2  13:00:5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부산시는 부산 대중교통중심도시 부산 홍보대사에 개그맨 김준호씨를 위촉한다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부산광역시가 16일 인기 개그맨 김준호 씨를 ‘대중교통중심도시 부산’의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대중교통 중심도시, 부산' 선포 이후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앙버스전용차로(BRT) 구축 ▲버스노선개편 ▲서로 배려하는 부산 행복버스 만들기 ▲도시철도 이동편의시설 확충 ▲대중교통 수단간 환승편의 도모 ▲환승요금 무료화 시행 등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대중교통 중심도시 구현을 위해 대중교통의 일대 혁신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러한 부산시의 대중교통 정책을 홍보하고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위해 전 국민에게 밝고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는 개그맨 김준호 씨를 '대중교통중심도시, 부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

김준호 씨는 대표 예능 프로인 ‘개그 콘서트’ ‘1박2일’에서 전 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집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부산시민의 웃음전도사로서 차별화된 코미디콘텐츠를 통해 부산 관광경쟁력 제고는 물론 부산을 웃음바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여 부산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중교통중심도시, 부산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김준호 씨는 부산시와의 특별한 인연을 계기로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대중교통 중심도시 부산이 정착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전도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연초부터 발전공기업에 안타까운 일 잇따라
2
상반기 평택·창원·인천영종 등 개발호재 풍부
3
우미건설, 올해 성장기반 확립 '총력추진'
4
광주 첨단 진아리채 오는 26일 분양 예정
5
대구 최중심에 우뚝 서게 될 ‘두류역 제타시티’ 사업 날개 달았다
6
집나와, 신축빌라 분양 시 입지조건 거주환경 확인 필요
7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아파트, 반도건설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0' 입주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