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설계·우수입지·연세나무병원 입점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 상가 분양
명품설계·우수입지·연세나무병원 입점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 상가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0.1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당신도시 최고입지·명품빌딩… 200여대 동시주차 가능

▲ 천안연세메디컬스퀘어 조감도.

천안의 대표병원 '연세나무병원'이 직접 시행하는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상가는 천안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연세나무병원으로 인한 낙수효과가 기대돼 눈길을 끌고 있다.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536-2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연면적 2만 4195㎡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들어선다. 상가의 7~10층에는 연세나무병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병원인 연세나무병원은 천안 대표병원으로 두터운 병원 이용객을 확보하고 있다. 그에 따라 상가는 병원 이용객을 확보하는 낙수효과를 누리게 된다.

◆ 불당신도시에 들어서는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 천안시청·아산역 가까운 최고입지

지난해 8월 인구 3만 1천여 명으로 집계된 불당동은 현재 4만 7천여 명으로 인구수가 증가했다. 특히 불당신도시는 매월 1,800여 명이 증가하며 가파른 인구 상승세를 보이며 천안 상권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우선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는 천안시청과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SDI, 외국인공단 및 산업단지, 선문대 및 나사렛대와 인접하고 있어 4만 5천여의 배후수요를 확보한다.

더불어 해당 상가는 유동인구의 접근성도 우수해 높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건물 전면이 대로변에 접해 있어 보행객을 확보할 수 있고 첫 시내버스 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도 끌어들일 수 있다.

또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가깝고 차량 5분 거리에는 KTX 천안아산역이 있다. KTX 천안아산역은 KTX와 SRT가 최초로 만나는 곳으로 강남권 20분대, 서울역 30분, 대전 20분대, 청주공항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어 광역 교통망까지 확보하고 있다.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 근처에는 생활기반시설이 풍부하게 발달되어 있다. 반경 1km내로 이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 대형상권이 있어 배후수요와 유동인구가 많이 모일 수 있는 여건을 갖춘 셈이다.

7~10층에 입점하는 연세나무병원을 찾는 환자 수도 하루 400여명에 달한다. 더구나 척추환자의 특성상 혼자 병원을 방문하기 힘들기에 환자와 동행하는 내방객까지 고려할 경우 평균 약 1,000여명의 방문객이 예상된다.

◆ 최신기술 도입한 럭셔리설계… 천안 명품빌딩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는 최신 설계를 통해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럭셔리 공간으로 조성된다.

상가는 지하 3개층에 200여 대의 동시 주차가 가능한 불당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의 주차대수를 선보인다. 또 주차공간의 50% 이상이 광폭·확장형 공간으로 제공돼 방문객의 편의를 고려했다. 이와 함께 최신식 첨단 주차유도 시스템도 제공한다.

내부설계는 백화점 명품관을 연상케 한다. 전 층 마다 마련된 여성 화장실에 최고급 호텔식파우더룸을 갖췄다. 또 각 층마다 최신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유아동반 화장실도 설치해 아이를 동반한 방문객들의 편의를 고려했다.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에 설치되는 24인승 호텔식 저소음, 초고속 엘리베이터는 천안에서 최초 유일의 시설이다. 이 엘리베이터는 클린시스템이 적용된 최신식 엘리베이터로 105m/분의 초고속 사양을 자랑한다. 최첨단 엘리베이터를 통해 상가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극대화했다.

◆1000여 방문객 예상되는 연세나무병원 입점… 기대되는 낙수효과

'천안 연세메디컬스퀘어'는 한국 100대 명의가 있는 천안 대표병원 '연세나무병원'이 직접 시행하고 상가 7~10층에 입점을 확정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상가가 병원 방문객의 수요를 확보해 '낙수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상가는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는 MD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1~2층에는 은행, 안경점, 약국, 커피숍, 음식점 등 근린생활시설로 구성하고 3~4층에는 다양한 과목의 병원 등으로 구성할 전망이다. 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536-2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