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대책 풍선효과… '공덕 SK 리더스뷰' 단지 내 상가 인기
8.2대책 풍선효과… '공덕 SK 리더스뷰' 단지 내 상가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3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배후수요 갖춘 공덕역 초역세권 입지… 47개 점포 일반분양

▲ 공덕 SK 리더스뷰 조감도.

정부가 발표한 '8.2 부동산대책'이 예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정책으로 채워지면서 투자수요 관망세가 전망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투자처가 막힌 투자자들이 수익형부동산으로 몰려 풍선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온다.

업계 관계자는 "이번 대책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심리가 크게 위축되면서 주택 시장 이탈이 예상된다"며 "당장 돈을 굴릴 곳을 잃은 투자자라면 수익형 부동산으로 쏠릴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 시장 내에서도 안정적인 투자 상품으로 꼽히는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말 그대로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상가로 배후수요를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수익률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평균 이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아파트 입지 요건에 따라 역세권, 공원 인근에 위치한 경우 유동인구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다른 수익형부동산과 비교하더라도 꾸준히 지속력 있는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그러다 보니 공실에 대한 부담 요소도 적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을 갖게 된다.

그 중 가장 뜨거운 감자로 꼽히는 상품이 SK건설의 '공덕SK 리더스뷰'의 단지 내 상가다. '공덕 SK 리더스뷰'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 백범로 31길 11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에 아파트, 오피스, 상가가 모두 들어서는 구성을 보인다. 그 중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75개 점포 규모이며, 이 중 47개 점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공덕 SK 리더스뷰'가 공덕역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단지 내 상가 역시 풍부한 유동인구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공덕역에 지하철 5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등 4개 노선이 지나는 만큼 유동인구의 규모는 서울 내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이다.

또한, 단지 내 상가는 '공덕 SK 리더스뷰' 472가구를 비롯해 공덕역 주거타운, 아현뉴타운 등 배후수요에다 업무시설까지 모두 인접한 만큼 탄탄한 배후수요도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공덕역 인근에 경의선 숲길 공원, 마포유수지 공원 조성 등을 통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 역시 '공덕 SK 리더스뷰' 단지 내 상가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한편, '공덕 SK 리더스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31 마스터즈타워 2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