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원도심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 ' 오늘(31일) 1순위 청약
부산 서구 원도심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 ' 오늘(31일)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8.3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역세권인프라 한 번에 누리는 부산 1호선 자갈치역 일대 공급

▲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 광역조감도.

수근종합건설(주)이 시공하고 ㈜와이이에스가 시행하는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 견본주택에 지난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3일간 많은 방문객이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지난 25일(금) 오픈한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 견본주택에는 오픈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방문객의 행렬이 이어졌다. 방문객들은 이번 부동산규제 제외지역이며, 서구 자갈치역세권에 지어지는 아파트,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 찬사를 보냈다.

부산광역시 서구 충무대로 227-3에 공급되는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지하 3층~지상 20층으로 구성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각각 전용면적 75~82㎡, 190세대, 전용면적 22~28㎡, 76실 등 총 266세대로 지어진다. 특히 아파트의 경우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다.

◆ 원도심 우수한 생활인프라·역세권 교통편의성 누린다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원도심인 자갈치역세권 일대에 형성된 다양한 인프라 시설들이 있어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부산의 주요관광명소이며 유명 재래시장인 자갈치시장이 인근에 위치한 이 단지는 남포동과 롯데백화점 광복점도 인접해 생활인프라가 우수하다.

또한 부평시장, 국제시장, 현대화사업이 추진중인 부산공동어시장, 충무동 새벽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자갈치축제, 부산국제영화제, 크리스마스트리축제, 용두산공원, 영화의거리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이 단지는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부산1호선 자갈치역을 통해 부산 내 주요지역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충무대로 확장으로 더욱 편리해진 교통과 영도대교, 남항대교, 북항대교, 구덕터널 등 도심과 이어지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2018년 개통 예정인 천마산터널이 남항대교와 이어지며 서부산권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송도해상케이블카가 위치한 송도해수욕장 진입길목에 위치해 접근이 편리하다.

◆ 힐링을 담은 오션뷰·삶의 여유를 채운 혁신설계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은 부산 앞 바다의 환상적인 조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오션뷰를 자랑한다. 탁트인 바다조망권에 채광과 일조량 확보에 유리한 정남·정동향 배치와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는 등 시원한 풍광을 일상에서 누리는 힐링프리미엄을 제공한다.

공간활용도 뛰어나다.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활용도를 높인 3Bay구조와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Bay구조를 선보인다. 또한 'ㄷ'자형 주방 등 주부동선을 고려해 실용도를 극대화한 수납공간과 약 80%의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면적을 극대화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여러 생활인프라 시설들이 이미 지리잡혀 있는 서구 자갈치역세권 일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원도심으로 그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적어 대기수요가 많다"라며, "이번 분양은 8.2대책 풍선효과와 맞물려 이른 시일내에 조기 완판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의 아파트 청약일정은 8월 31일~9월 1일(목~금) 1·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9월7일(목)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9월 12~14일(화~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은 8월 25~27일(금~일) 청약접수를 받았고, 9월 1일(금) 당첨자가 발표된다. 계약은 9월 4~5일(월~화) 진행된다.

한편, 충무대로 봄여름가을겨울의 VIP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 6가113-1(자갈치역 6번 출구 앞 KEB하나은행, 15층)에 있고,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신암로 15번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