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백지화' 본격 부상
세종시 '백지화' 본격 부상
  • 조상은
  • 승인 2009.10.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 '백지화' 법안 추진...야, "행복도시 변질 음모 드러나"

한나라당 일부 의원들을 중심으로 세종시 원안 추진 백지화 움직임 본격화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한나라당 임동규 의원은 12일 기존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녹색성장첨단복합도시'로 변경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 특별법(행복도시법) 개정안'을 발의를 추진하고 있다.

이 개정안에 따르면 정부 부처 이전을 백지화하는 대신 이명박 정부의 역점 정책인 녹색성장산업과 교육ㆍ연구ㆍ의료 기능을 갖춘 세종시로 변모한다.

임 의원의 법안 개정 움직임에 대해 여권과 정부가 세종시 원안 변경 추진을 사실상 내비친 것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이 같은 논란을 의식한 듯 한나라당 지도부와 정부는 임 의원이 독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이라며 선을 긋고 나섰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한 라디오에 출연 "세종시법에 대해 당론에 어긋나는 법안제출은 이해가 안 된다"면서 "진상을 알아보고 의견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민주당과 자유선진당은 정부의 사실상 묵인 아래 법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이라며 반발하고 있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그동안 행복도시의 성격을 변질시키고 규모를 축소하려 한 청와대와 한나라당의 음모가 드러난 것"이라고 비난했으며, 자유선진당 이상민 정책위의장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세종시 축소변질용으로 악용할 잔꼼수 부리지 말고, 입지부터 빨리 선정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은 세종시 백지화 움직임에 맞서 원혜영 의원을 대표 발의자로 국무총리실 등 정부부처의 세종시 이전을 법으로 명시하고 어는 2014년까지 이전을 완료한다는 내용을 담은 관련법 개정안 국회에 제출, 세종시 원안 추진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