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KCC,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6.3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위원회 선정, 2016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 획득

▲ KCC CI.

-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 및 상생을 위한 다양한 지원내용이 높은 점수 받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동반성장지수 기업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2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6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에 따르면, KCC는 대상 155개 기업 중 최우수 등급을 받은 25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KCC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도모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천한 점이 높이 평가돼 지난해에 이어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됐다.

KCC는 동반성장 협약업체에서 매입대금 지급 시 전액 현금 및 10일 이내 지급을 준수하고 있으며, 협력업체가 설비를 구입하거나 운영자금이 필요한 경우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 협력사의 기술보호를 위해 영업비밀 원본증명 발급 비용을 지원, 필요한 경우 KCC의 인력을 협력사에 파견해 안전, 환경 등에 대한 자문도 제공하고 있다.

협력사의 재무구조 등을 분석한 경영진단 서비스 및 협력사 품질개선을 위한 성과공유제 등과 같은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계량화한 지표로, 동반위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50대 50 비율로 합산해 산정한다.

KCC 관계자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여러 가지 제도 개선 및 지원을 강화해 가고 있는 KCC가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상호 윈윈(win-win)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