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대표상가 브랜드 '카림애비뉴' 신도시서 잘나가네
반도건설, 대표상가 브랜드 '카림애비뉴' 신도시서 잘나가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2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월드 내 희소가치 높은 GTX역세권 상가, 유동인구 풍부

▲ 반도건설의 '카림애비뉴 일산' 조감도.

반도건설이 신도시에서 분양하는 상가마다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반도건설의 대표 브랜드 상가인 '카림애비뉴'는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와 협업을 통해 세종을 비롯해, 동탄2, 김포 등 신도시에서 분양을 100% 완판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카림애비뉴 상가는 신도시에서 인기가 유독 남달랐다. 실제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카림애비뉴 동탄'은 계약을 시작한지 한 달여 만에 100% 완판할 만큼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그동안 카림애비뉴 상가는 테마형 스트리트 상가로 집객력을 높였다. 앞서 분양한 동탄2와 세종 등과 마찬가지로 미국의 그로브(Grove)와 같은 '타운형 테마 스트리트몰'로 지어진다.

'카림 애비뉴'의 주테마인 '브런치카페거리'에 맞게 브런치파크를 조성해, 여유로운 쇼핑과 휴식, 문화 등 뉴욕스타일의 테마상가가 조성했다. 일부 상가에는 테라스 설계를 적용했고, 외관도 이국적인 디자인을 통해 뉴욕 스트리트몰과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긴다.

이번에 분양하는 '카림애비뉴 일산'은 카림애비뉴 브랜드 최초로 스테이몰 컨셉으로 지어진다. '카림애비뉴 일산'은 2030 젊은층을 타겟으로 한 일산 최초 스테이몰을 콘셉트를 선보여 지역 내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방침이다. 고객이 머물기 좋은 스테이몰이란, 사람들이 모이고, 머물고, 즐길 수 있는 'ㄷ'구조의 설계를 적용한 상가를 뜻한다.

여기에 기존 카림애비뉴 브랜드처럼 세계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라시드의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이 적용돼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또 상가 일부 공간에 대해 '(주)장진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브랜드 디렉팅, 공간디자인 등 업무를 위탁 관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자리잡고 있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함께 높은 집객력과 유동인구도 기대된다. 상가 반경 1㎞내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빅마켓,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이 밀집돼 있다. 여기에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킨테스전시장, 호수공원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위치하고 있다.

한편 '카림애비뉴 일산'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26-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