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665가구 분양 중
현대산업개발,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665가구 분양 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6.0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 49~109㎡… 일반물량 429가구

1호선 봉명역 역세권, 초․중․고 도보통학… 봉서산 조망권까지 입지 우수
전국 6번째 규모 ‘순천향대 천안 제2병원’ 개발 따른 수혜 기대

▲ 현대산업개발이 총 665가구로 건설되는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분양이 한창이다. 일반분양 물량의 85% 가량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사진은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봉명2구역 재개발사업을 통해 ‘봉서산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8개동 전용면적 49~109㎡ 총 665가구로 이중 일반분양물량은 총 429가구다.

특히 천안에서는 보기 드문 초소형 주택형이 공급되는 것을 비롯해 일반분양 물량의 85% 가량이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는 게 특징이다.

천안 봉서산 아이파크는 교통․교육․편의․녹지 등의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1호선 봉명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인데다, 1호선 천안역, KTX 천안․아산역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2월 천안시 동서를 연결하는 ‘오룡지하차도’가 개통돼 천안시내는 물론 1번 국도 및 경부고속도로 천안IC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봉서산 아이파크의 자랑거리다. 단지 맞은편으로 봉명초, 계광중, 천안고 등이 있는 것을 비롯해 봉서초, 봉서중, 천안서여중 등 8개의 학교시설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해 자녀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여기에 도보권에 봉서산 둘레길, 하천 산책로 등이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순천향대 천안병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비롯해 롯데마트(성성점, 천안점), 이마트(천안점), 천안역 상권, 천안아산역상권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순천향대병원 옆으로 전국에서 6번째, 서울 이남지역에선 최대 규모 병원인 순천향대 천안제2병원(약 1,500병상 규모)이 개원할 예정에 있어 병원종사자들의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는 남동․남서향의 판상형 및 이면개방형 중심의 설계를 통해 채광성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오픈형 주방설계를 통해 실내 개방감을 높였으며, 전용 84㎡ 이상 중대형에는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설치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전용 84㎡A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Bay 판상형 설계로 이뤄져 있으며, 주방 옆 알파공간을 주방수납공간을 강화할 수 있는 팬트리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용 84㎡B와 84㎡C는 이면개방형 구조로 조망권을 극대화했으며,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자녀방 사이에 있는 알파공간을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침실 통합형, 팬트리형 등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역시 전용 109㎡도 이면 개방형설계로 조망권 확보를 극대화했으며,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안방옆의 침실을 안방으로 확장하여 사용(드레스룸 추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주변으로 교통, 교육, 편의, 공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데다 평면도 택지지구 아파트 못지 않게 공간 활용에 남다른 정성을 쏟았다”며 “특히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대형사 브랜드에 따른 희소성과 전국적 규모의 순천향대 천안 제2병원 개원 예정 등으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계약금은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혜택이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358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