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우리은행과 집주인 임대주택 사업 Boom-Up 업무협약 체결
LH, 우리은행과 집주인 임대주택 사업 Boom-Up 업무협약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6.0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활성화 위해 양기관 상호협력

▲ 유대진 LH 주거복지본부장(사진 왼쪽)과 김홍희 우리은행 부행장(오른쪽)이 2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2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우리은행과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민을 위한 공공지원임대주택 공급 확대를 통한 서민주거안정이라는 신정부 정책사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LH와 우리은행 양기관은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Boom-Up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사업자 모집을 위한 전방위적인 홍보와 대출 희망자 대상 주택도시기금 상담 및 금융지원 안내 등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집주인 임대주택사업’은 정부 재정 투입 없이 민간의 주택을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으로, 임대시장을 활성화하고 서민·중산층의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주택을 공급을 위해 저리의 기금융자로 기존 주택의 신축, 리모델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집주인은 LH 등에 임대관리를 위탁해 공실과 상관없이 만실 기준으로 확정수익을 받게된다. 대학생, 독거노인 등 임차인은 저렴하고 질 좋은 임대주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LH 관계자는 “국토교통부의 정책 입안과 지원의 토대위에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인 우리은행과의 협약체결을 통한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져 집주인 임대주택사업 사업추진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