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교통.편의시설 ‘일석이조’ 분양지역으로 투자자들 ‘관심’
평택, 교통.편의시설 ‘일석이조’ 분양지역으로 투자자들 ‘관심’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6.0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죽 및 소사벌지구, 인근 도심 인프라까지 두배 누리며 분양시장서 ‘각광’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전용 83㎡ 단일형 566가구… 안심통학.개발호재 ‘인기’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 1차~3차 총 3천600가구 대단지 브랜드 파워 ‘상승세’

▲ 용죽지구와 소사벌지구가 평택 대표지구로 떠오르며 분양시장에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사진은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인근 도심의 인프라까지 두 배로 누릴 수 있는 지역들이 분양시장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이들 지역은 분양현장과 인접 지역이 교통, 편의시설 등 여러 면에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해 향후 입주할 경우 더 많은 편의를 기대 할 수 있다.

경기도 평택에서 대표지구는 용죽지구와 소사벌지구 있다.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등 구도심 인프라가 갖춰진 용죽지구는 평택고교 등 초․중교와 비전동 학원가가 모여 있어 특히 학부모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소사벌지구에는 각종 상업시설이 위치한데다 개발이 진행 되고 있다.

평택 소재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용죽지구는 평택 시내에서 노른자위 땅으로 여길 만 한 곳이고 소사벌지구는 택지개발예정지구인 만큼 뜨고 있는 지역”이라며 “용죽지구의 구도심 인프라와 소사벌지구의 새 인프라가 맞물려 두 지역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앞서 2015년부터 분양이 활발했던 남양주 다산신도시 역시 맞닿은 진건지구와 지금지구가 각기 다른 특성을 내세워 분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바 있다.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의하면 다산신도시는 지난해 평균 18.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으며 분양한 모든 단지에서 1순위 마감시켰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아파트 분양이 진행되는 해당 지역 뿐만 아니라 인접한 지역 내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경우, 입주민 입장에서는 일석이조를 노릴 수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평택에서 개발되는 가장 큰 공공택지지구인 소사벌지구 내 분양되는 대우건설과 대림산업의 ‘평택 소사벌 푸르지오’ 역시 절찬리 분양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 B-1블록에 선을 보인다.

지하 1층 ~지상 25층 아파트 6개동, 56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주택형은 전용면적 83㎡ 단일형이다. 전 세대가 수요층이 많은 중소형 규모로 구성돼 있다.

뉴코아아울렛, CGV, 평택시청 등이 단지로부터 가깝다. 향후 인근에 스타필드 안성(2019년 예정)이 들어서면 주거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에 통복천과 배다리 생태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비전중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입주민 자녀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SRT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위치해 강남 수서역까지 20분대, 대전까지 1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다.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신설, 브레인시티, 스타필드 안성(2019년 예정) 등 평택을 대표하는 개발호재도 다양하게 포진해 있다.

분양가는 3.3㎡ 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이며,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030번지(비전고등학교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9년 3월이다.

소사벌지구와 인접한 용죽도시개발지구 A4-1블록에 위치한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18 ~ 23층 아파트 7개동 총 52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기준 59~104㎡의 10개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타입 마감 등 분양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용죽지구에서만 기존에 분양된 ‘평택 비전 1차 푸르지오(761가구)’를 비롯해 ‘평택 비전3차 푸르지오(997가구)’ 등 총 3,600여 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평택 비전 2차 푸르지오’는 SRT지제역을 이용해 수서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으며, 전국 광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1번 및 38번 국도,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평택중심부 및 외곽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근처에서 산업단지 통근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이 인접해 이용에 편리하며, 소사벌택지지구의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다.

스타필드 안성(2019년 예정) 조성이 예정돼 쇼핑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며, 배다리생태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여유로운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교가 신설되며, 비전동 학원밀집지역으로의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평택시의 대표 학군인 평택고등학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00만원 중반대이며, 계약금 500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적용 등 초기 부담을 낮추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서동대로(소사동), 평택대학교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