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의 핫플레이스 ‘하남 스타포레 1차, 2차’ 황금입지
하남의 핫플레이스 ‘하남 스타포레 1차, 2차’ 황금입지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7.04.2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20분…역세권 아파트…저렴한 지역주택조합

▲ 조감도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서울의 위성도시 중 가장 대표적인 하남시가 뜨는 이유는 수려한 강변을 끼고 있고 강남권과 가장 가깝기 때문이다.  ‘하남 스타포레 1차와 2차를 모집하면서  가장 핫한 플레이스로 평가받아 황금입지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시장에서, 대도시 옆 주변 신도시는 동반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 가까운 예로 일본의 요코하마를 보면, 도쿄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 비싼 도쿄 대신 인근 신도시 요코하마에 주택을  구매하자 요코하마의 주택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그 지역 주택가격이 상승했다. 이는 위성도시의  일반적인 특징이며 이러한 경향은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도 마찬가지다.

최근 분양 시장에서는 서울의 전세난을 피해 교통과 생활이 편리한 인근 도시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하남시 같은 지역은 서울 접근성이 높다는 이유로 수요자들의  주요 관심권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수도권 도시 중 하남시는 강남까지 차량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도심으로 향하는 편리한 대중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2018~2020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이 개통되면 도심 이동성이 현재보다 큰 폭으로 높아질 것이다. 하남시는 이러한 서울 접근성 이외에 저렴한 분양가, 편리한 쇼핑문화센터, 높은 녹지율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실구매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덕풍역 도보 10분 ‘하남 스타포레’는 편리한 교통시설 및 메가급 쇼핑센터 등 생활 필수 요건을 두루 갖춘 곳으로 최근 하남의 핫플레이스로 대두되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서울과 인접해 하남IC(8분) 상일IC(10분) 덕풍역(예정) 등을 이용하면 수도권 광역으로 이동이 쉬우며, 덕풍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 하남 연장노선(보훈병원~강일동 5.3km)이 완공되면 역세권 충족은 더할 나위없고 서울과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단지 앞 덕풍1동주민센터를 비롯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주변에는 하남미사 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하남시 지역 현안사업도 즐비한 상황이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뛰어난 장점이다. 그 외에도 단지 인근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등 다수의 학교 분포와 학원가가 조성돼 있다.

하남 스타포레 1차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총 999가구 전용면적 ▲52㎡, 59㎡는 564가구, ▲74㎡는 224가구, ▲84㎡ 211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스타포레 2차는 지하 5층~지상 29층 9개동 총 899가구 전용면적 52㎡, 59㎡는 580가구, ▲74㎡는 143가구, ▲84㎡ 176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대비 10~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남 스타포레 주택 홍보관 오픈은 5월 중 예정이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1:1 빠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