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협회,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초청 조찬강연회’ 성료
한국부동산개발협회,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초청 조찬강연회’ 성료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2.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산업 발전방안 및 향후 전망 제시

   
▲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사진 왼쪽에서 여덟 번째)과 문주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나철균 국토일보 사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이 조찬강연회 후 기념떡을 커팅하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문주현, 엠디엠·한국자산신탁 회장)는 15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소재 카이트타워 20층에서 ‘조정식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초청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정식 위원장은 ‘국회 입법절차 및 부동산개발 입법현황’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조찬강연회에는 시행사와 시공사, 금융기관, 학계, 지자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부동산·건설업계 관계자 약 350여명이 참석했다.

조정식 위원장은 “강연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부동산산업 관련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부동산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해 함께 고민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업계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국회에서도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근거해 설립된 법정단체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및 각종 학술 세미나 등을 통해 업계 관계자들의 교육·교류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