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바닥공법으로 대형물류창고 시공 석권
신개념 바닥공법으로 대형물류창고 시공 석권
  • 조상은
  • 승인 2009.08.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C상사, SF Burninsh Floor 국내 최초 건축구조기술사 인증 획득

SF Burnish Floor 국내 최초 건축구조기술사 인증 획득
국내 주요 제약회사 및 기업 대형물류창고 시공 기술력 보유

ABC상사(대표 손병문/사진)가 탁월한 경제성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신개념 바닥공법으로공법으로 대형물류창고 시공 시장을 석권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ABC상사는 1970년대 말 바닥마감재인 하드너를 국내에 첫 보급을 계기로 바닥마감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반도체, 제약회사 등 크린룸에 시공되는 특수바닥 에폭시인 전도성 에폭시를 시공했으며, SFBURNISH 등 국내 바닥시공 및 마감재 분야에서 국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이다.

ABC상사는 SF Burnish Floor, Polish Floor, Hardener, Epoxy, Urethane, Stone Quartz 등 다양한 바닥 시공 공법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SF Burnish Floor 공법은 구조는 SFRC공법, 마감은 바닥면을 불로 태우듯이 고하중 휘니샤를 사용해 내모성을 향상시킨 초평탄노출콘크리트마감 BURNISH 바닥시공법으로 주로 대형물류센터에 적용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시공건수는 100여건(약 120만㎡)에 달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SF Burnish Floor 공법과 관련 구조계산에 내용에 대한 구조적 안정성과 벨기에 BEKAERT사에서 생산되는 강섬유 제품인 DRAMIX 제품을 이용한 SFRC SLAB 시공기술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과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SFRC 구조설계 및 시공기술에 관한 인증'을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로부터 획득해 명실 공히 국내 최고의 바닥시공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이와 관련 이제성 ABC상사 과장은 "이 공법은 철근이 필요없고 콘크리트 수량도 조절 가능해 기존 RC공법에 비해 25%가량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Polish Floor 공법은 큰크리트바닥을 특수건식 그라인딩을 통해 대리석과 같은 질감을 만들어내며, 시공시 재래식공법인 '인조석물갈기'의 단점인 슬러지배출 문제를 없애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one Quartz 공법은 에폭시계 마감재 중 가장 강도가 뛰어나며 다양한 컬러를 사용할 수 있는 마감재로 ABC상사의 특허제품이다.

이 같은 기술력을 인정돼 ABC상사는 LG필립스 LCD 구미 투자 Project, 중외제약, 동아제약, 현대약품, 유한양행, 한미약품, 보람제약, 대화제약, 신풍제약, 국제약품 등 국내 주요 제약회사의 크린룸, 현대모비스의 김천, 장성, 천안, 포항, 아산, 구미, 안동물류센터, 인천항3부두내 KD센터, 한국타이어 제천물류센터, 두산인프라코어 군산공장, 거제조선소, 시화레스코 물류센터, 경산 현대모비스 등의 시공실적을 갖고 있다.

ABC상사는 바닥시공 전문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소재 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나노기술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ABC나노텍을 설립해 'SiC 나노분말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에 나서고 있다.

SiC는 2000℃ 이상의 고온에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고강도 물질로 SiC 마이크로 분말 및 나노분말은 군수품과 고속열차, 비행기 브레이크, 초고온반도체, LED소재의 기판 등 고부가가치 소재 및 제품생산의 원자재료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