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철도 등 뛰어난 교통여건 갖춘 ‘지식산업센터’ 눈길
도로·철도 등 뛰어난 교통여건 갖춘 ‘지식산업센터’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0.1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활한 물류이동·직원 출퇴근 시간 절약해 ‘인기’

   
▲ 강남 에이스타워 G9 투시도.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교통망을 잘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물류이동이 쉽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더욱이 업무활동의 반경을 넓힐 수 있어 수익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때문에 물류를 수송할 일이 많은 지식산업센터 내 입점업체들은 도로나 철도 등의 교통을신경 쓰는 경우가 많다. 도로망이나 철도가 잘 갖춰져 있으면 공항이나 항공, 터미널 등 주요 기반시설과도 연결이 수월해 운송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더불어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까지 잘 갖춰진 곳이라면 금상첨화다. 지식산업센터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어 업무능률 향상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또한,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지역 주변으로는 상권이 형성되고 편의시설이 늘어나 주변여건도 개선된다.

이러한 가운데, 에이스건설이 강남구 자곡동 649번지에 강남의 첫 지식산업센터 '강남 에이스 타워 G9'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연면적 3만5510m²에 지하 3층~지상10층, 1개동 규모로 KTX·GTX 수서역세권에 바로 인접하고 있으며, 3호선, 분당선도 가깝다.

여기에 동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있어 서울 도심뿐만 아니라 외곽지역으로 이동도 편하다. 이 외에도 삼성서울병원, 이마트, 가든파이브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고, 근린공원, 대모산, 탄천 등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00만원대(일부 호실)이며, 지원시설을 제외한 모든 호실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혜택을 제공한다. 입주는 2017년 09월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하남테크노밸리(가칭)'가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일원에 연면적 27만㎡(예정), 지하 2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서울과 가까이에 위치해 서울 강동과는 연접해 있고, 강남과 분당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뛰어난 교통망이 장점으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되는 상일IC와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하남IC와 인접해 있다. 또, 수도권 간선급행버스(BRT)가 운영중이고, 지하철 5호선 상일동-미사구간(2018년 예정)과 미사-검단산 구간(2020년 예정), 지하철 9호선 3차구간(2018년 예정)이 개통예정이다.

현장 인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인 신세계 '스타필드하남'이 최근 문을 열어 미래가치도 높다. 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375-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상반기 예정이다.

아이에스동서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에 '평촌역 안양벤처밸리아이에스비즈타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다. 4호선 평촌역역세권인 데다 외곽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등을 통해 서울 및 인근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 기숙사로 구성되며, 지식산업센터는 약 13평형의 소형부터 대형평면까지 가변형으로 구성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으며 3.9m부터 5.7m에 이르는 높은 층고로탁 트인 공간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