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하남감일 스윗시티 B-7블록 934세대 공급
LH, 하남감일 스윗시티 B-7블록 934세대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0.1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가까운 강남권 초근접단지… 감일지구 내 첫 공공주택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하남시 감일지구 내 공공분양주택 934세대(전용 74·84㎡)를 신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B-7블록은 감일지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으로서 실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인기가 많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송파구와 붙어 있고 위례신도시, 거여·마천재정비촉진지구와 가까워 서울 동남쪽 주거벨트 중 한 축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하남감일지구는 하남시청에서 서남측으로 약 6km, 송파구청에서 약 4㎞, 강동구청에서 약 3㎞ 거리에 위치하고 올림픽공원, 롯데월드몰 등이 근거리에 있어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서울 강남권과 인접해 송파생활권을 누리는 미니신도시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하남감일지구 인근에는 삼성엔지니어링(서울 상일동), 동남권유통단지(서울 문정동), ITECO지식산업센터(하남시 풍산동), 스타필드 하남(하남시 신장동) 등 여러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한 문정도시개발구역 내 법원과 검찰청, 문정현대엠코 지식산업센터 등 관련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유입이 대거 예상되며, 특히 서울에 비해 저렴한 비용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유입이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아파트 서쪽으로는 천마산과 오른쪽에는 금암산이 위치하며, 도심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남동측으로는 캐슬렉스GC이 있어 조망 또한 매우 훌륭한 편이다.

LH 관계자는 “하남감일 스윗시티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분양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으며, 서울과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고 서울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지구이기에 많은 청약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청약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일반공급 1순위(3년 무주택, 납입인정금액 600만원 이상), 25일 일반공급 1순위(전체), 26일 일반공급 2순위 접수를 받는다. 청약은 LH 청약센터에서 진행된다. 이후 11월 4일 당첨자 발표, 12월 5~7일 계약체결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LH 하남사업본부 주택홍보관에서 전화 및 방문상담이 가능하며, 하남감일 B-7블록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서도 입주자모집공고문 및 팸플릿 등이 확인가능하다.

하남감일 스윗시티 위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