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 특화 서비스 눈길 끄는 ‘신동탄 롯데캐슬’ 화제
뉴스테이 특화 서비스 눈길 끄는 ‘신동탄 롯데캐슬’ 화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10.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특화서비스 첫 도입… 상품설계 치중한 기존 뉴스테이와 차별화

‘신동탄 롯데캐슬’ 등 신규 및 분양예정 뉴스테이에 특화서비스 ‘관심 집중’
롯데건설, 효율적 평면설계는 기본… 특화서비스 앞세워 뉴스테이 새모델 제시

▲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뉴스테이 ‘신동탄 롯데캐슬’은 차별화된 특화서비스를 도입, 뉴스테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기존 공급된 뉴스테이가 상품설계에 치중됐다면 롯데건설이 선보인 신동탄 롯데캐슬, 동탄2 롯데캐슬은 상품설계 뿐만아니라 분양 이후 특화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롯데건설이 선보인 다양한 특화서비스가 수요자들을 매료시키며 좋은 평을 받고 있어서다.

대림산업이 지난해 9월 인천 도화도시개발지구에서 공급한 1호 뉴스테이 ‘e편한세상 도화’는 대림산업이 자랑하는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중소형 4베이 평면과 층간소음 저감바닥재, 이중창호 시스템이 적용되고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설계, 지역난방 등이 적용되었다. 또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라운지 카페, 어린이 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하드웨어 적으로 일반 분양단지와 비교했을 시 손색이 없다.

한화건설이 지난해 10월 경기 수원 오목천동 일대에 공급한 뉴스테이인 ‘수원 권선 꿈에그린’ 역시 민간아파트 수준으로 상품설계에 공을 들였다. 수요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관리비 절감 시스템이 적용 되고 브랜드 아파트 수준의 인테리어와 어린이집, 스크린골프장, 헬스장, 도서관 등의 주민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문화센터와 연계한 육아, 취미 등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단지 중앙엔 7,500㎡ 규모의 선큰광장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대우건설이 지난해 12월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A-14블록에 선보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커뮤니티에 공을 들이며 마을공동체 개념을 이용한 ‘렛츠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입주민이 직접 아이를 가르치는 ‘렛츠 스터디’와 유아보육 프로그램인 ‘렛츠 케어’, 공동조리 프로그램인 ‘렛츠 쿡’, 공동텃밭에서 유기농 식재료를 재배하는 ‘렛츠 가든’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서로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대림산업이 지난 해 12월 말 선보인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뉴스테이 최초로 테라스와 다락방을 적용했다. 테라스가 설계된 복층형 가구를 일부 구성하고, 최상층에는 다락방을 넣는 등 평면에 차별화를 둔 것이다. 또한 대림그룹이 직접 임대관리와 시설관리를 맡았다.

이같은 뉴스테이의 패러다임은 지난 5월 롯데건설이 공급한 ‘신동탄 롯데캐슬’ 이후 변화했다. 기존 선보였던 뉴스테이와는 차별화된 그룹 제휴서비스인 ‘샤롯데’ 특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롯데렌탈과의 제휴를 통해 TV, 냉장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을 개별 렌탈보다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는 ‘그린카 –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 들을 위한 ‘조식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 전용 멤버쉽 카드로 월세, 관리비, 도시가스 비용 등을 카드납부는 물론 L-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며, 임대보증금 대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주)예지학에서 위탁․운영하는 아이케어 센터에서 0~13세를 대상으로 오전 6시~오후 10시까지 단지 내 어린이집 및 그외 부대시설 등과 연계해 아이키움(돌봄) 서비스(유상)를 제공하며, 주방렌지후드, 싱크대 배수구 청소, 에어컨필터 청소, 침구류 진드기 제거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도 무상 또는 유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지하주차장 내에는 스키장비, 골프백 등 부피가 큰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유상 서비스)도 설치된다.

임대료 상승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4년 이상 장기계약 시 4년간 임대료 인상률 0% 혜택을 통해 최초 4년간 임대료 상승분 전액을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캐슬링크’ 서비스를 도입,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 내 및 단지 간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자녀출산이나 분가로 인해 더 넓은 평형이나 작은 평형으로의 이동이 가능하고 근무지 이동 시에는 다른 지역의 롯데캐슬 뉴스테이 단지로도 이동할 수 있다. 캐슬링크 서비스를 통해 이동을 하더라도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초창기 상품적인 면이 강조됐던 뉴스테이가 롯데건설이 선보인 뉴스테이 이후 특화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는 추세”라며 “이렇다 보니 후속 뉴스테이 역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에 나선데다 합리적인 임대료와 낮은 인상률로 인해 뉴스테이의 인기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신동탄 롯데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643번지(화성시 10용사로285)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오는 2018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