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중소기업 대상 녹색산업 금융지원 모색
기업은행, 중소기업 대상 녹색산업 금융지원 모색
  • 이종호 기자
  • 승인 2009.07.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 금융지원을 위한 타운미팅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용로)은 14일 에너지관리공단에서 녹색성장산업 중소기업 대표 50여명을 초청해 녹색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금융지원을 주제로 한 타운미팅을 개최했다.

녹색성장산업은 첨단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 보호 효과는 물론 새로운 녹색 일자리 창출 등 막대한 경제 효과까지 더해져 앞으로 세계 경제가 나아가야 할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분야다.

이날 자리에서는 녹색산업 동향 및 향후 전망을 점검하고 금융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윤용로 기업은행장은 "우리 경제가 전에 없던 녹색성장시대로의 체질 변화를 겪는 대전환기"라며 "앞으로 다방면에서 녹색성장기업 지원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에 따라 기업은행은 오는 9월 도입예정인 녹색기업인증제도와 연계해 녹색성장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녹색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했다.

또 에너지・환경산업 중소기업 투자를 위해 연기금 등과 함께 조성 중인 1500억원~3000억원 규모의 녹색성장펀드에 480억원을 출연한다.

또한 그린카시장 활성화를 위한 '하이브리드 금융' 및 공기업 여유자금 출자와 연계한 '매자닌 펀드' 도입 검토 등 녹색성장 기업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