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분양시장 호황… 수요자 눈길 이끈다
상가 분양시장 호황… 수요자 눈길 이끈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7.0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호재·배후수요 갖춘 미사강변도시 ‘미사 푸르지오 시티’ 분양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가 조감도.

저금리가 지속되며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기반으로 향후 풍부한 미래가치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택지지구 및 신도시 내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택지지구 및 신도시는 개발 목적을 가지고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지역이기 때문에, 기존에 조성돼있는 지역보다 대형 개발호재가 많이 예정돼 있다. 또 입주민과 업무시설 근무자들로 인한 인구 유입도 많은 편으로, 배후수요도 풍부하고 미래가치도 두드러지는 편이다. 여기에 9.1부동산대책으로 택지지구 및 신도시 개발이 끝났기 때문에 기존 지역의 희소성 및 투자가치가 높다.

특히 택지지구 및 신도시에서 상가를 지을 수 있는상업시설 지역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수익률이 안정적인 편이다. 여기에 조성이 완료된 후 시세차익도 기대되 택지지구 및 신도시의 상업시설이 알짜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신규 조성지역의 상업시설은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투자처다"라며 "하지만 이 상가들도 입지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투자 시 향후 미래가치를 잘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미사강변도시 내 노른자 입지에 위치하는 상업시설 '미사 푸르지오 시티'가 분양중에 있어 화제다.

㈜투게더홀딩스가 분양하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경기도 하남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서 분양중이다. 국내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시공해 신뢰도가 및 안정성이 뛰어나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상가는 51~54%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 활용공간을 높였고, 2~3층의 상가에는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 테라스상가가 들어선다. 1층 상가에는 고객들을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입면과 동선이 만들어진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815실의 오피스텔 거주민이라는 고정 수요가 확보된 상태이며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 일대 수요들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의 역세권이다. 지하철 9호선의 하남 연장 노선이 한국교통연구원 타당성 검토 결과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되면서, 현재 건설 중인 5호선 연장노선(하남선)과 환승될 예정으로 교통망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미사 푸르지오시티' 상가는1억 원대로 누리는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상가로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로 투자비용을 최소화했고, 현재 선착순 분양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 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