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 정선 13년 만의 새아파트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 6월 분양
대한토지신탁, 정선 13년 만의 새아파트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 6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5.0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 하이원 등 실수요에 세컨하우스까지 다양한 수요층 관심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 투시도.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우진건설의 시공으로 오는 6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36-8번지 일원에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을 공급할 예정이다. 시행에서 분양까지 대한토지신탁이 안전하게 관리·운영하여 입주까지 책임지는 사업으로 특히 13년 만에 공급되는 정선지역의 신규아파트라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은 전용 59~127㎡의 다양한 평형대로 지하1층~지상19층, 5개동, 총 299가구를 분양한다.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특히 4Bay 혁신설계와 펜트리 설계를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와 24시간 보육시설 운영, 게스트하우스,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강원도는 다른 타 지역에 비해 겨울이 춥다. 이에 로이복층 유리 및 거실창 단열 필름시공으로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확장형 광폭 주차장으로 넓은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이 아파트는 고한읍 시내 및 인근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고한·사북버스터미널과 고한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특히 국도 38호선을 이용해 서울·수도권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강원도 주요지역인 영월시가 40분, 정선군이 30분, 동해시가 50분, 삼척시 40분, 태백시 20분 등 1시간내에 도달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정선군의 경우 전국 최초 초·중·고 무상교육 및 무상급식이 실시되는 지역이며 농어촌특별전형 혜택이 가능하다. 인근 갈래초등학교는 골프부가 운영 중에 있으며 고한초, 고한중, 고한고 등도 있다.

고한읍 일대는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높다. 국내유일의 내국인 출입 카지노인 강원랜드와 깨끗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4계절 종합휴양시설을 즐길 수 있는 하이원 리조트 등이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연간 내방객들이 1200만여명으로 꾸준한 관광객들이 유입되고 있어 이 일대 아파트는 관광지의 세컨하우스 및 임대사업자 수요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정선 고한 센트럴하임 사업지는 고한·사북에서 유일한 평지지역으로 입지여건이 좋고, 또한 정선지역에서 13년만에 선보이는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정선지역민들의 기대감이 높다”며 “최고의 주거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썼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정선군 고한리 274-13번지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18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