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세종 3차’ 자연을 담은 특화조경시설 ‘눈길’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자연을 담은 특화조경시설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4.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트니스가든·바다놀이터 등 조경시설, 나눔·이음길 등 테마길 조성

21일 당첨자발표, 26~28일 3일간 계약 실시

지난 8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힐스테이트 세종 3차'가 자연을 담은 특화 조경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인근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이 자리한 만큼 이와 연계된 다양한 테마공원과 테마길 등을 조성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단지 남측으로 가락뜰 근린공원이 위치해 있으며, 북측으로 생태체험학습장과 국사봉 누리길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에서는 둘레길 6코스(고운뜰길)와 7코스(국사봉누리길)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주변으로는 저밀도 고급단독주택용지가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어 고품격힐링 생활권으로 불린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 어린이 놀이터 이미지.

단지는 이러한 자연환경을 연계한 조경시설을 선보이기 위해 먼저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게 했다. 피트니스가든, 슬로우가든, 건강마당, 물꽃쉼터, 숲속놀이터, 문화마당, 모험놀이터, 잔디마당, 바다놀이터, 활력마당, 새싹놀이터 등의 조경특화 시설이 들어선다.

이를 이어주는 테마길도 조성된다. 나눔길, 이음길, 사잇길 등이다. 특히테마길 동선을 따라서는 왕벚나무, 이팝나무, 느티나무 등 테마에 맞는 나무를 심어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쾌적한 자연환경이 자리한 1-1생활권 최적의힐링 생활권에 조성되는 만큼 이와 연계된 다양한 조경시설을 선보이려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에 단지 내에는 10개 이상의 특화 조경시설과 테마길 등이 들어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세종시 1-1생활권의 대표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이외에도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 1-1생활권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힐스테이트만의 명품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단지는 판상형, 타워형은 물론 테라스,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전용 100㎡A타입은 4Bay 판상형 구조며, 100㎡B타입은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다. 전용100㎡C·D·E타입은 테라스 특화 구조로 조성되며, 1층에 위치한 일부 123㎡타입은 지하에 개인 취미활동 등으로 활용 가능한 스튜디오 공간이 설치된다. 전용 134㎡은 복층형 펜트하우스 구조다.

다양한 힐스테이트 최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단지에는 대기전력차단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세대 내 통합형월패드, 10인치 스마트 주방 TV, 전자책 도서관/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등이 적용돼 에너지 절약은 물론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에 더해 힐스테이트유비쿼터스 시스템인 HAS(힐스테이트스마트폰앱) 등을 통해서는 세대내 조명제어, 난방제어, 일괄소등제어, 환기제어, 보안확인, 가스밸브제어 등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 커뮤니티 시설로는 유·아 및 남·여 도서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이 들어서는 스터디 존(Study Zone)과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공간이 들어서는 헬스존(Health Zone)이 마련된다. 또 보육시설, 게스트하우스가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내에는 약 3800여평 규모의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세종시 1-1생활권 L2블록에 조성되며, 지하 2층에서 지상 18층, 14개 동으로 총 667가구(전용 100~134㎡) 규모다.

특히, 지난 8일 오픈한 모델하우스 현장에는 주말을 포함한 3일간 약 2만 9천여명 이상이 다녀가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향후 일정으로는 당첨자 발표가 21일(목)이며, 계약은 26일(화)부터 28(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세종시대평동 264-1번지(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