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가 진화한다… 실수요자 똑똑한 아파트에 ‘관심집중’
아파트가 진화한다… 실수요자 똑똑한 아파트에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04.1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와 관리비를 동시에 절감…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투시도.

최근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 대국을 보며 인공지능 컴퓨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거지도 이에 맞춰 인공지능형으로 변화하면서 아파트 역시 보안, 난방, 조명시설 등에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해 내놓고 있다.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을 아파트 단지에서 제공하는 IT서비스로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는 것.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IT 변화에 민감한 30, 40대들이 주력 소비자가 되어 그들 수준에 맞는 최첨단 아파트들이 인기몰이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첨단 기술을 접목한 아파트는 전기료 등 관리비가 많이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뒤집고 오히려 똑똑한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이제는 밖에서 집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 에너지를 사용해 친환경 하이브리드 보안등, 절수형 센서수전 등 다양한 IT기술을 보유한 아파트 단지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알파고 아파트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절감과 관리비 절약을 동시에 생각한 똑똑한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가 경기 일산서구 탄현동에 선보인다.

◆ 알파고 처럼 똑똑한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대우건설이 일산서구 탄현동 100-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알파고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리비 부담을 줄여주는 데 주력했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을 통해 친환경 첨단 시스템을 도입해 친환경 에너지 아파트로서의 면모를 선보인다.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센서식 싱크 절수기를 통해 물 낭비를 방지하고,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보안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를 통해 외출할 때 가스차단, 조명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 등을 쉽게 할 수 있고 집에 돌아왔을 때에는 센서에 의한 자동 전등 복귀 시스템으로 똑똑한 아파트의 격을 한층 높였다. 이 모든 IT기술은 입주자들이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이용하여 한 손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일산 에듀포레 푸르지오 에너지 절약 시스템과 초고속 통신환경 시스템.

생활 편의성 또한 좋다. 단지 내로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등이 들어서 수요자들의 편의성을 높였고 단지 외부로는 이미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마트와 학교, 교통이 편리하다.

주변에 이마트(덕이/운정), 덕이 로데오 거리,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등 상업시설이 있으며 킨텍스와의 거리는 4Km 정도다.

경의선 야당역, 탄현역이 차량 5분(직선거리1Km)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좋고, 자유로 및 경의로,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 등도 운정IC를 통해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322(정발산동 785-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3.3㎡당 평균 분양가는 900만원대로 인근 신도시 전셋값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