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4.1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 10층 연면적 7만2,146㎡ 규모 구성

제2, 3산업단지․외국인 전용단지․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등 배후수요 ‘탄탄’
중도금 무이자 융자․각종 금융지원… 수요자 비용 부담 최소화 ‘혜택’

▲ 천안 최초 지식산업센터인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가 분양중에 있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천안 첫 지식산업센터인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상가가 현재 분양 중이다.

충청남도 천안시 백석동 719번지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1만8,315㎡에 지하 1층~지상 10층의 연면적 7만2,146㎡ 규모로 구성되며, 상가의 경우 가로대면형 유럽풍 테라스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상가가 들어서는 천안 백석동은 천안 제 2, 3산업단지와 외국인 전용단지를 비롯해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아산 테크노벨리 등이 인접해 있다. 단국대와 공주대 천안캠퍼스 등 산학협력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볼 수 있다.

또 KTX천안아산역과 천안역이 인접하고, 천안IC와 북천안IC, 1번국도 진입도 용이할 뿐만아니라 청주공항과 아산항 둘 다 사업지로부터 반경 약 40km에 위치해 있다.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지하에 분수광장과 선큰을 설치했다. 또 옥상조경과 태양광시스템을 적용하고 운동시설과 친환경 녹지쉼터를 설치했다.

이 단지는 최대층고를 7m로 확보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바닥 최대하중은 2.5톤/㎡ 이다. 5톤과 3톤 화물용 엘리베이터가 들어서고 화물 하역 전용구역 및 데크 시스템도 설치된다.

특히 공장의 34%에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적용되는데 이는 모든 공장으로 차량 접근이 가능하게 해 작업 동선을 짧게 한다. 또한 차량 통로를 6m로 계획해 넓고 보차분리를 통해 보행안전 통로도 확보했다.

‘천안미래 에이스하이테크시티’ 관계자는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및 각종 금융지원을 통해 수요자들의 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분양홍보관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262-10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