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힐링공간 ‘제주 엘리시움 2차’ 분양 ‘화제’
제주도 힐링공간 ‘제주 엘리시움 2차’ 분양 ‘화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6.01.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월 대규모 단지 조성… 대한민국 최대 글램핑 빌리지 구축 ‘관심’

모델하우스 용인시 기흥 오픈… 예약방문 고객에 제주도여행 상품권 등 선물
신화역사공원․영어교육도시․항공우주박물관․생태공원 등 인접 ‘볼거리’ 풍성
타운하우스․호텔․리조트․팬션․글램핑장 등 특장점 모아 ‘테마형 빌리지’ 완성

 

▲ 타운하우스․호텔․리조트․팬션․글램핑장 등 모든 특장점을 한곳에 모은 테마형 빌리지 ‘제주 엘리시움 2차’가 본격 분양,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은 ‘제주 엘리시움 2차’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엘리시움이 포항 최초로 호텔형 오피스텔 286세대를 100%분양 완료한데 이어 ‘제주 엘리시움2차’ 분양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주 엘리시움’은 ‘최고, 최대, 최초, 최저’라는 타이틀로 새로운 분양시장 활로를 개척하고 있을 뿐만아니라 대한민국 글램핑 시장의 일등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해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은 1,300만 명에 육박했다. 이는 전년대비 13.1% 증가한 수치이며, 이에 따른 영향으로 제주도의 부동산시장도 함께 달아오르고 있다.

각종 개발 호재로 제주도 부동산 시장은 연일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실정이다. 지난 2월에 착공된 신화역사공원 개발 사업은 2018년까지 특급호텔, 컨벤션센터, 휴양리조트, 테마파크, 워터파크, 세계음식테마거리, 면세점, 국내 최대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 고급쇼핑시설 등이 갖춰진 대한민국 최대의 복합리조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약 379만m²부지에 사업비 약1조7,800억원을 투입해 2021년 말까지 7개의 국제학교와 10여 개의 단과대를 갖춘 외국교육기관, 영어교육센터, 교육문화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미 NLCS는 지난해 첫 졸업생을 배출해 졸업생 54명중 외국대학 진학을 희망한 52명 전원이 영국 옥스퍼드, 미국 예일, 스탠포드 등 2014년 세계 40위권(타임지 선정)의 명문대에 합격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제주도는 현재 유럽, 동남아 휴양지보다 숙박시설의 예약이 힘든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났다.

특히 발 빠른 중국 투자자들이 제주도로 몰리면서 휴양지로서의 가치는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제주지역 지가상승률은 지난 10년간 40% 이상이며, 땅값 상승률 또한 전국 최고’라고 발표했다.

이같이 지가 상승률이 가속화되고 있는 제주도는 현재 JDC(제주 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급속도로 번지는 개발행위를 통제하기 위해 지난 4월 6일 제주도는 ‘농지기능관리 강화방침’을 발표, 농지 용도변경을 통한 개발 제한은 물론 경자유전의 원칙을 철저히 적용해 농지 고유의 목적에 맞게 이용한다는 지침이 발효됐다.

이같은 발표로 “앞으로 제주도는 농지 개발이나 투자가 더욱 어려워져 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제주 ‘엘리시움 빌리지’는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일원의 바다가 넓게 보이는 한라산 중산간 위치에 조성되며 총 173실 면적은 1만467평의 대규모 단지로 그 규모는 축구장 4배, 야구장 3배 크기의 대한민국 최대의 글램핑 빌리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토지 분양면적은 168㎡(50평)~331㎡(100평)․시설 전용면적은 40㎡(12평) 단층 단독 풀/스파형 테마 글램핑 리조트 이다.

아름다운 한라산의 자연경관과 바다조망, 각 동마다 최고급 스파시설을 완비해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커플, 친구,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추천 글램핑 리조트로 고객들의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다.

현재 일부 유명인사들이 분양을 받을 만큼 그 상품성이 좋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각 동별 모두가 먼 바다조망이 보장되며 단지 뒤로는 한라산이 있고, 앞은 바다가 있어 배산임수의 풍수지리상 ‘명당’요건을 갖췄다.

또한 ‘제주 엘리시움’ 빌리지 에서 20분 거리에 신화역사공원, 영어교육도시, 항공우주박물관, 생태공원 등 근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아 세컨하우스로도 손색이 없을 전망이다.

주변에 제주 서커스월드, 중문 관광단지, 화순 곶자왈, 소인국테마파크 등 유명 관광지와 라온, 엘리시안, 캐슬렉스 등 골프장도 다수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도 주변 타운하우스, 호텔, 리조트, 팬션, 글램핑장 등 이에 모든 장점들을 한곳에 모아 테마형 빌리지를 완성해 대한민국 최고의 힐링지로 기대되고 있다. 부대시설로 야외수영장, 공연장, 체육시설 등이 있으며 빌리지 내 2,000평 이상의 영농 체험시설 감귤체험, 우유치즈체험, 승마체험, 동물체험 등 가족단위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운영관리는 전문 위탁 관리운영사인 캠핑타임즈와 임대(MOU)계약을 체결, 차별화된 운영관리를 통한 테마 컨텐츠와 스토리텔링이 있는 전문 특화 개발로 고부가가치의 관광상품으로 운용된다.

분양가는 7,000만원에서 8,000만원으로 평당 150만원에서 160만원 정도로 토지168㎡(50평), 시설물 전용면적 40㎡(12평)이 분양가에 포함됐다. 현재 분양하고 있는 호텔, 오피스텔, 리조트, 레지던스의 1/2금액이며 풀빌라, 팬션, 단독주택의 1/3 수준으로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는 용인시 기흥구 지곡동 609-2번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방문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엘리시움 10만원 이용권 지급과 함께 매주 금, 토, 일 예약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도 여행 상품권, 엘리시움 1박 이용권을 지급한다.<분양 문의 1899-1751>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