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에스갤러리 홈 스타일링 클래스 개최
에넥스·에스갤러리 홈 스타일링 클래스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5.11.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형별 소파 스타일링 제안

24평 조단 그레이.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디자인 가구 에넥스(ENEX)와 공간디자인 전문기업 에스갤러리(S-gallery)가 고객초청 ‘홈 스타일링 클래스’를 개최했다.

에넥스(ENEX) 논현전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평형 별 소파 스타일 제안과 관리요령, 공간 디자인 전문기업 에스갤러리(S-gallery)가 제안하는 공간 배치와 가구, 오브제, 조명으로 꾸미는 홈데코 스타일링 팁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에넥스(ENEX)가 전개하고 있는 이태리 명품소파 이노바(INNOVA)의 디자인과 컬러에 따라 평형별 가상 시뮬레이션을 선보인 에스갤러리(S-gallery)의 하이경 대표는 “이태리 브랜드 특유의 모던한 디자인과 럭셔리한 매력을 부각시키는데 집중했다. 평형별 타입에 따라 커튼, 쿠션 등의 패브릭 소품과 무드 있는 조명, 감각적인 포인트 가구와 오브제 등으로 환상적인 리빙 공간을 완성할 수 있는데 홈데코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층과 신혼부부들이 소파 선택에 앞서 다양하고 감각적인 시뮬레이션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24평형 공간의 가상 시뮬레이션은 30대 중후반 부부와 어린 자녀 2명을 둔 가정으로 정하고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은 화이트가 베이스가 되는 클리어한 이미지에 블루컬러와 화이트 대리석이 청량감을 느끼게 연출했다.

리빙룸의 공간은 부드러운 그레이 컬러에 페브릭 쿠션으로 포인트를 주고 스탠드 조명으로 실내를 밝게 표현해 넓고 시원한 느낌을 유도했다.

가장 보편적인 34평형의 컨셉은 40대 중반 부부와 직장인 두 자녀를 둔 가정을 시뮬레이션해 어번 모던(Urban Modern)의 컨셉으로 연출했다.

무광 월넛마감과 스틸, 컬러 글라스 소재들을 적절히 믹스해 가장 도시적인 감성으로 표현했는데 에넥스가 선보이는 이노바(INNOVA)의 저스트 소파는 ‘ㄱ’자 형의 넉넉한 사이즈에 따뜻한 브라운 컬러로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한다.

48평형의 컨셉은 디럭스 모던(Deluxe Modern)으로 직장인 두 자녀를 둔 50대 중반 부부의 리빙룸을 가상 시뮬레이션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중후함과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를 표현했으며 간결한 직선 요소를 강조하고 우아하고 차분한 우드 소재로 무게감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리빙룸은 코너형 소파와 심플한 메탈 프레임의 테이블이 중심을 이루는데 아트웍과 패브릭, 송치 러그로 고급스럽고 모던한 공간을 완성했다.

에스갤러리는 오브제로써 조명의 역할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공간 비중이 큰 소파의 경우 시즌마다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쉽지 않은데 오브제의 펜던트, 플로어 스탠드, 아웃도어 라이팅 등 트렌디한 조명으로 색다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에넥스(ENEX)의 공간 연출을 진행한 에스갤러리(S-gallery)는 현대건설, SK건설, 쌍용건설, 한신공영, 벽산건설 등 국내 건설사와 국내 모델하우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공간디자인 기업으로 JW 매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알펜시아 리조트, 롯데호텔, 서해안 유러피안 리조트 디스플레이 컨설팅과 함께 최근에는 중국시장에 진출해 롯데 심양 프로젝트, 태원 부동산 개발프로젝트, 서안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디자인 그룹이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